티스토리 뷰



1. 맞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초대박 초인기 게임입니다. 오늘 드디어 일일 다운로드수 7백회를 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 이상의 다운로드 수 입니다. 고로 저는 낚시를 한 게 아닙니다. 다만 기준이 소규모 인디 게임 그리고 저의 기준일뿐이죠. ^^;;

 

 



2. 사실 러브 아이돌 주식회사는 서비스를 하다가 퍼블리셔와의 일방적인 관계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었습니다. 기획에 참여했던 저는 게임이 너무나 아까워서 저의 모든 재산을 투자해서 판권을 구입하고 새롭게 리뉴얼을 했습니다. 리뉴얼에 들어가는 돈은 제가 현금으로 가지고 있는 모든 재산이 투입되었고 현재 광고는 신용카드로 광고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혹시 러브 아이돌 주식회사의 광고를 본다면 이렇게 생각하세요. 아 저게 바로 멀티라이터의 카드 빚이구나 이렇게 말이죠.  하지만 너무 걱정은 하지 말아주세요.  다행히 다음달에 정산이 되면 카드 빚은 메 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록 이 게임의 결과에 따라서 제 인생의 흥망성쇠가 결정되겠지만 그렇다고 신용불량자가 될 생각은 없고 냉정하게 수익 나오는 것을 보면서 광고를 진행 중입니다.




3. 러브아이돌 주식회사는 말 그대로 아이돌을 키우는 경영 매니지먼트 리얼 육성 하이 코미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아이돌을 다양한 방식으로 다양한 능력을 육성하는 동시에 각종 음반과 콘텐츠를 프로듀스하고 콘서트를 기획해야 하며 회사 경영에도 신경을 쓰면서 언론도 관리를 해야 합니다.  중간 중간에 나름 개그 코드도 들어가 있죠. 이러면 너무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 제가 그렇게 머리가 좋지도 않을 뿐더러 복잡한 것을 엄청나게 싫어합니다. 게임을 안좋아해도 아이돌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쉽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 그러면서도 게임을 많이 해보지 않은 여고생과 여대생분도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사실 이 게임의 유저 대부분은 여고생과 여대생이 절대적으로 주류입니다. 다만 저한테 게임과 관련되어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메일을 보낼 때 그 분이 신분을 속이지 않는 이상은 말이죠.



혹시 이쯤 되니 게임에 흥미가 생기지 않나요? 현재 안드로이드로만 나와있으며 아이폰은 4월경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를 가지신분들은 아래의 주소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 글의 맨 위와 아래로 있는 배너를 클릭하셔도 바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 다운로드 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plus.idolstarGooglePlay
4. 저는 이 게임의 특징을 하나 뽑으라면 무한하게 확장될 업데이트라는 겁니다. 러브아이돌 주식회사를 만들면서 절실히 깨달은 게 있습니다. 게임이란 무릇 하나의 사이클이 있고 이러한 사이클의 반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게임은 달라야 하고 무한히 확장되어야 하는 세계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러브아이돌 주식회사는 그야말로 끝없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할 계획입니다.  지금 현 단계에서 브이앱, 세계진출, 뮤직비디오제작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저는 마음속으로 평생 이 게임을 업데이트하면서 살고 싶다. 그런 지경에 이를 정도로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합니다.




5. 무한하게 확장되는 그 아이디어중에 하나는 바로 트와이스와 러블리즈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아이돌 걸그룹인데요. 단순히 캐릭터를 활용한 것이 아니라 게임에 근본적인 재미를 줄 수 있는 그런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로 저는 러브 아이돌 주식회사로 먼저 돈을 벌어야 겠습니다. 사람은요. 자기가 머릿속에서 생각해낸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은 강한 욕구가 있습니다. 사람이 가장 답답할 때중 하나가 자신은 정말 훌륭하고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아무한테도 이야기할 수 없을 때입니다. 그래서 표현의 자유가 중요한겁니다. 만약에 그 아이디어가 스스로 훌륭하다고 생각한다면 그 욕망은 더더욱 커지기 마련이죠. 저는 실제 아이돌을 러브아이돌 주식회사에 녹여서 완전히 새롭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육성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가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 여기에서 고마운  한 분을 소개할 수밖에 없습니다. 바로 김웅남님입니다. 제가 예전에 회사다닐때 저의 상사이기도 하시고 저와 함께 게임의 운명을 결정하는 상상력과 기획의 공저자로 저에게 멘토 같은 분입니다. 이분 나름대로 유명한 분입니다. 여기에 페이스북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https://www.facebook.com/ddolstudio/ 

그런데 왜 이분을 소개하냐구요?  제 블로그를 자주 오시는 분은 화면상단과 하단에 유니티 강좌광고하는 모습을 보았을 겁니다.  바로 그 유니티 강좌를 바로 김웅남님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 강좌수익의 일부를 제가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수익금은 고스란히 러브아이돌 주식회사 제작비용에 투자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김웅남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할 수밖에 없어요. 그리고 사실 다운로드수가 급격히 떨어지는 시점에서 김웅님님의 페이스북에 제 게임이 소개되면서 반전을 기록하게 되었고 지금 이런글을 쓰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더더욱 감사의 말씀을 드릴수 밖에 없네요.  그리고 여러분 이제 프로그래밍의 시대입니다. 유니티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게임 개발 도구인 동시에 프로그래밍을 익히는 가장 훌륭한 방법입니다.  특히 처음부터 책으로 유니티를 공부한다는 것은 문자로 키스를 배우는것과 같습니다. 고로 여러분들은 동영상강좌를 통해서 유니티를 익히셔야 합니다. 물론 아래의 사이트에서 강좌를 신청할수 있으며 감사하게도 여러분이 내는 수강료의 일부는 러브아이돌 주식회사의 제작비용으로 투자됩니다.

 

 









위의 배너는 유니티 액션 롤플레잉 게임 강좌로 링크되어 있으며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유니티를 전혀 모르시는 초보분들을 위한 강좌로 링크되어 있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면 한번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7. 이렇게 글을 쓰다보니 약간 걱정되네요. 악플은 제발 조금만 자제해주세요. 사실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요즘 힘듭니다. 게임 제작하면서 역류성 식도염이 악화가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 역류성 식도염 판정을 받을 때 의사선생님이 커피, 고기, 밀가루, 초콜렛, 케찹, 토마토, 과자, 주스, 자극적인 음식 먹지말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러면 도대체 뭘 먹고 살아야 하냐며 반항 한번 했다가 쿠사리 먹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역류성 식도염 조금 더 악화가 되고 나니깐요. 그냥 알아서 다 피하게 됩니다. 그냥 양배추하고 풀뿌리만 먹습니다. 제가 인생에 행복했던 것중에 하나가 식사를 한 후 크라운 제과의 버터와플과 커피를 후식으로 먹는 거였습니다. 이제 그런 것도 못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최대 적은 스트레스 입니다. 고로 러브아이돌 주식회사와 관련해서 이글을 읽는 분들은 제발 저를 위해 악플은 조금만 조금만 자제해주세요. ^^;; 같은 말이라도 조금만 조금만 부드럽게 해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물론 건전한 비판은 언제든지 듣겠습니다.



여기에 까페가 있으니 http://cafe.naver.com/loveidolmaker/  이리로 와주세요. 
8. 원래 이 게임의 초기 기획안은 사실 저의 명저(?)중 하나로 꼽히는 게임의 운명을 결정하는 상상력과 기획이라는 책에 들어가 있습니다  그냥 맛배기로 초기 아이디어 단계에서의 문서를 정리하는 법을 소개한 겁니다. 그런데 말이죠. 만약에 러브 아이돌 주식회사가 50만 다운로드 이상을기록할 경우 게임의 운명을 결정하는 상상력과 기획에 게임기획 과정을 자세하게 소개할 생각입니다. 이를 통해서 여러분은 현업에서 사용되는 게임 기획의 노하우를 더 많이 배울수 있게 될겁니다. 물론 다운로드수에 상관없이 증보판에 러브아이돌 주식회사의 기획안을 넣을 수 있습니다만 인간적으로 그래도 어느정도 인기는 증명했어야 책에도 내용을 담을 수 있는거 아닙니까? 사실 러브아이돌 주식회사를 제작하면서 제가 배운 게 참 많습니다.  고로 증보판에서 러브아이돌 주식회사의 기획서를 보고 싶은 분은 열심히 러브아이돌주식회사를 즐겨주시고 소문 좀 내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제가 게임을 만들면서 한가지 절실하게 느낀 게 있습니다. 기획책을 이야기한 김에 제가 배운 교훈 한가지는요. 일단 만들어 보라는 겁니다. 기획서나 문서 물론 중요합니다. 저는 기획서에 모든 아이디어를 때려 넣고서 개발을 시작 해야 한다는 생각을 저는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프로토타입이 더 중요합니다. 돌아가는 게임을 만들고서 플레이를 직접하니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가 생겨나더군요. 고로 먼저 작동하는 프로토타입을 통해서 아이디어를 추가해라 뭐 그게 제 생각입니다. 




9. 사실 요즘 게임이 너무 많이 쏟아집니다. 홍보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카드는 한도가 있기 마련이잖아요? 고로 저는 당분간 블로그에 열심히 글을 쓸 예정입니다. 제가 예전보다 글 올리는 횟수가 많을 겁니다. 그때 여러분은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요. 러브아이돌 주식회사를 홍보하기 위해 정말 열심이구나…  그리고 혹시나 제가 올리는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게임 한번 받아주세요. 그게 귀찮으면 페이스북에 제 글 링크라도 걸어주세요. 그렇게 제 블로그나 제 페이스북으로 오신분들이 아주 노골적으로 걸려있는 러브아이돌 주식회사의 배너 광고를 보실 수 있잖아요? ^^;;  그리고 10만회 이상일 경우 IT 왕조 실록을 연재할 생각입니다. 저의 역작이죠. 역작!  그야말로 IT의 모든 역사가 담겨져 있는 매우 흥미진진한 책입니다. 이것도 홍보에 도움이 된다면 비록 유료로 판매하고 있는 책이지만 블로그에서 연재를 할 생각입니다. 혹시나 IT 왕조실록이 저의 블로그에서 연재되는 걸 보고 싶은 분들은 좋아요 버튼 좀 눌러주세요. 



 

10. 자 여기까지 글을 읽으시고 게임에 대해서 호의적인 생각이 드시는 분들 계신가요?
https://www.facebook.com/multiwriterpage/posts/1383070038381969
 그러면 위의  제 페이스북 멀티라이터 페이지글에 접속하셔서 좋아요나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좋아요와 공유버튼을 눌러주신 분들에게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러브아이돌 주식회사의 후속편인 퀸즈아이돌이 나왔습니다. 퀸즈아이돌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