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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드류 롤링스와 어인스트 아담스의 게임기획개론앤드류 롤링스와 어인스트 아담스의 게임기획개론 - 10점
앤드류 롤링스 외 지음/제우미디어
앤드류 롤링스와 어니스트 아담스의 게임 기획 개론 아이디어를 게임 디자인으로 발전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어떻게 해야 보다 나은 디자인을 할 수 있는가? 디자인 문서를 잘 작성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가? 이 책은 이런 의문을 풀어주고 독자의 창의성을 자극한다. 게임을 구상하고, 게임의 구동방식을 결정하고, 게임의 내부 요소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이러한 정보를 다른 이와 공유하는 4단계에 걸친 작업을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고, 디자인 과정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요소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게임과 게임플레이를 바르게 이해하는 관점을 제시한다. 앤드류 롤링스라는 이름만으로 최고의 책입니다. 하지만 그의 두 번째 책을 읽고서 알게 됐습니다. 앤드류 롤링스는 이론가이지 게임 기획자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그는 게임 문서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알려준다고 했지만 실무에서는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그냥 당연한 말들만 풀어 놓은 것이 바로 이책입니다. 게임에 대해서 화려한 이론과 언변의 향연을 과시할 뿐입니다. 하지만 게임 기획이나 개발이 아닌 게임 그 자체의 이론이라는 측면에서는 최고의 책입니다.
http://multiwriter.tistory.com2008-03-18T15:14:490.3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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