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의 발전덕분에.. 실시간으로 외국의 신문을 검색할 수 있는시대가 왔죠.

저의 경우는 구글뉴스와 Digg.com으로 주로 정보를 얻습니다.  참고적으로 Digg.com은 우리나라의 다음 블로거 뉴스와 비슷한곳입니다. 그런데 탑뉴스로 한국관련기사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Korea라는 고유명사를 보면 본능적으로 반가운데...   그런데 요즘 한국이 탑뉴스로 나오는 경우는 단 세가지더군요.


첫째는 북한 소식입니다. 지금도 구글 뉴스 메인은 미국이 북한을 테러 지원국서 해제됐다는 소식이네요. 오늘 오전만 해도 김정일의 사진이미지가 새롭게 공개되었다는 기사였구요. 뭐 김정일 와병설이나 핵관련 소식등이 메인에 오르는등..   탑뉴스에 자주오릅니다. 특히 일본의 경우는 매일, 매일 북한 관련 소식이 국제면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 참고적으로 오늘  구글의 일본 뉴스에서는 북한 제재를 6개월 연장했다는 소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는 경제소식입니다. 근데 우리나라가 잘나갈때는 별로 안보이는데. 주가 폭락이나 환율 폭등으로 기사가 자주나오네요. 뭐 경제야 다른 나라도 어려운 상황이고.. 요즘은 돌아가면서 하루는 유럽, 하루는 일본, 하루는 미국의 주식 폭락 소식이 들리는데요. 문제는 우리나라는 다른나라와 다르게 환율 폭락이 탑뉴스에 자주 오르는게 심상치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 뉴스는  제가 좀 가장 짜증나는 기사인데요. 바로 우리나라에서 시행한다는 인터넷 법안에 대한겁니다. 인터넷 하는 사람들이 참여, 개방, 공유를 중시 여기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그런지.. 독재에 대해서는 상당히 냉소적인 경향이 있지요.  그래서 그런지 한국의 인터넷 법안의 우려를 표한 기사가 Digg.com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답니다. DIGG.COM은 언론과 블로거 글에 네티즌의 추천을 통해서 순위를 메기는 사이트입니다. 해외 유수의 언론을 보면 DIGG.COM의 추천버튼을 볼수 있을겁니다. 지금 미국인들이 가장관심있는게 무엇인지 알고싶으면 DIGG.COM 에 접속하세요. ^^;;한국 관련 기사가 1위에 오른건.. 삼성의 옴니아폰 개봉 동영상이후 처음이네요. 그러고 보니 외신에서 그나마 좋은 소식은 삼성의 신제품 소식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런 첨단 제품을 만드는 나라에서 구시대적인 발상의 새로운 인터넷 법안을 만들려 하다니.. 참 아이러니 하네요. 사실 공산품의 경우 가격경쟁력이 무지 중요하죠. 가격으로 싸울때는 국가이미지 생각할필요도 없지요. 하지만 애플의 아이팟 같은 제품 만들려면 이미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독재국가의 이미지로 애플과 같은 감성마케팅이 가능한 제품을 한국에서 만들어 낼수 있을지.. 우려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