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 에 의하면 규칙적인 잠과 정기적인 운동이 암의 위험을 줄인다고 합니다. 뭐 이글을 읽는 순간 여러분들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인줄 아시겠지만 대규모 연구조사를 통해서 밝혀진건 최초라고 합니다.

5968명의 여성을 상대로 10년동안 추적 조사한 결과 거든요. 가장 많이 움직이는 집단과 가장 움직이지 않는 집단 두그룹을 조사했더니 암발생율에서 25%나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베스 이스라엘 메디컬 센터의 수잔박사에 의하면 유방암 병력이 없는 여성의 경우 운동을 통해서 암의 발생을 줄인다는 첫번째 연구결과라고 하는군요.

또한 움직임이 활발한 집단들의 수면 패턴을 조사했더니.  하루 평균 일곱시간 이하로 자는 사람들의 암발생률이하루 일곱시간 이상 자는 집단에 비해서 무려 암발생률이 두배나 많았답니다. 이번 연구를 통해서 잠이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와 아이들에게 무척 중요한 건강의 요소임이 밝혀졌습니다.

이 뉴스를 보도한 웹에서는 다음과 같이 수면을 향상하는 방법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1)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고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라

2) 수면 환경을 최적화하라! 방이  적당한 온도를 유지해야 하며 어둡고 안락하며 조용하고 통풍이 잘되도록 해라!

3) 당신에게 맞는 좋은 침대에 투자하라! 책, 음악, TV는  침대에서 보거나 듣지말고 집의 다른곳에서 해라. 또한 절대로 침대에서 음식을 먹지마라

4) 잠자기 전에 릴렉스 하라. 몸을 강렬하게 움직이지말고 책을 일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편안함을 찾아라.. 정산등의 골치아픈 생각은 하지 마라!

5) 잠자기 전에 음식을 먹지 말라 또한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도 금물

6) 가능한 잠자기 직전에 약을 먹지말라

7) 낮잠은 좋지만 늦은시간에는 피하라!

8) 매일 30분이상 햇빛을 쐬라- 당신의 신체 리듬을 규칙적으로 만들어 준다.

9) 잠이 오지 않으면 침대에서 일어나서 음악을 듣고 묵상을 하는등 몸을 릴렉스하고 다시 침대로 돌아가라!


요즘 겨울이라서 예전보다 운동에 소홀했는데..

위의 기사에서 나온대로 일주일에 다섯번 하루 30분 운동을 해야 겠다는 의지를 다시한번 다지게 되네요.

운동을 해야 또 잠도 잘오니깐요.

출처 :http://health.dailynewscentral.com/content/view/0002667/37/

http://health.dailynewscentral.com/content/view/0002667/3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