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학

놀랍고도 신기한 자전거 베스트 7

멀티라이터 2009. 9. 16. 08:33


1. 접는 자전거



일반자전거 처럼 타고 다니다가 보관을 할떄 저렇게 접을수가 있는 자전거입니다. 사진처럼 여행가방들고 다니듯이 편하게 들고 다닐수 있답니다.


2. 전기 자전거




그냥 보면 무게를 최소화한 가벼운 자전거 같지만 실제로는 전기 자전거로 플러그를 꽂고 충전도 가능한 자전거입니다. 그러므로 가격도 비싸겠죠?  대략 1995달러 정도 한다고 합니다.


3. 하늘을 보는 자동차




그야말로 실용성보다는 신기하고 진귀한데 그 의미를 가진 자전거입니다. 저건 팔려고 만든게 아니라 일종의 예술작품 같습니다. 만약 우리가 하늘을 난다면 어떨까 싶은 의미로 만들었따고 하는군요. 그러고보니 허공속을 나는 자전거 같기도 합니다. 근데 그냥 보기만 해도 왜 피가 거꾸로 흐르는 기분이 들까요?

4. 재활용 자전거



골판지로 만든 자전거입니다. 저 자전거는 철저히 재활용에 초점을 두고서 만든 자전거라네요.


5. 양면 자전거?



일반적으로 2인용 자전거라고 하면 서로 한방향을 보고서 가는 자전거인데 이자전거는 특이하게도 서로 다른 방향을 보고 가는 자전거입니다.  그런데 폐달은 같은 방향으로 돌려야 합니다. 그래서 앞에 있는 사람은 편안하게 갈수 있지만 뒤에 앉은 사람은 폐달도 뒤로 돌려야하고 여러가지로 멀미가 날만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대신 방향을 바꿀때는 편하겠죠? ^^;;


6.  초경량 자전거




저 자전거의 이름은 Nulla라고 합니다. 이게 이탈리어로 아무것도 없다는 뜻인데요. 위에 보면 정말 자전거 구성이 최소화 되어 있다는 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채인은 물론이거니와 뒷좌석도 없고 자전거 바퀴살도 없습니다. 이렇게 관련 부속품들을 최소화해서 가벼움에 중점을 둔 자전거라고 하네요.

7. 가방에 넣고 다니는 자전거




첫번째 소개한 자전거 처럼 평소에는 타고 다니다가 지하철이나 사무실 같은데 가방에 넣고 다닐수 있는 자전거 입니다. 덕분에 도난은 피할수 있곘죠. 또한 저 자전거는 전기로 가기 때문에 폐달을 밟을 필요가 없습니다. 근거리 이동할때는 여러가지로 편할듯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