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대전의 딸 조보아


 



조보아는 1991년 8월 대전에서 태어났으며 키는 165CM 2녀중 장녀이다. 조보아의 본명은 조보윤이다. 그녀는 초중고를 모두 대전에서 다닌 대전의 딸이다. 조보아 데뷔는 송중기가 사회를 봤다는 그 어떤 전설적인 오디션 프로그램 메이드인 유이다. 하지만 출연도중에 닥치고 꽃미남 밴드에 여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면서 중도하차하게 된다.  조보아가 좋아하는 음식은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고구마이며 함께 연기하고 싶은 배우는 팬이기도한 한예슬과 유승호이다.  그녀의 인스타그램은 다음과 같다.


https://www.instagram.com/xxadoraa/


 

  

2. 조보아의 터닝 포인트 가시






조보아는 처음부터 파격적인 캐스팅으로 화제가 되었다. 그녀의 데뷔작인 닥치고 꽃미남 밴드에서 여주인공역할을 맡았고 대형사극인 마의에서 꽤 비중있는 역할을 맡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조보아는 엄청난 발연기를 선보이면서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한다. 마의 이후에 조보아는 캐스팅에 애를 먹게 된다.  스스로 더 이상 작품을 찍지 못하지 않을까 하는 고민에 빠지고 있을때 바로 250:1이라는 어마어마한 경쟁률과 7번의 오디션을 뚫고 영화 가시에 여주인공 역할을 맡게 된다.  우연히 케이블에서 가시를 보게 된 필자는 사실 조보아의 연기 그것을 하나 보고서 끝까지 봤던 경험이 있다.아시다시피 가시는 흥행에 실패를 했는데 그래도 조보아는 분명 기억에 남는 작품이다. 실제로 조보아는 가시 이후의 작품에서는 과거와는 다른 차원의 연기자로 거듭나게 되고 발연기라는 꼬리표 역시 떼게 된다. 참고적으로 말하면 감독은 조보아를 캐스팅한 이유가 오디션을 볼 때 멍하고 나사가 풀린 모습을 보고 결정했다고 한다.



3. 처음으로 칭찬받은 작품 엄마를 부탁해






 엄마를 부탁해에서 부잣집 외동딸 장채리 역할을 맡은 조보아는 제몸에 딱 맞는 옷을 입은것처럼 꽤 괜찮은 연기를 해내고 처음으로 칭찬받았다면서 조보아 스스로 대견스러워 한다. 이렇게 조보아가 연기에서 호평을 들을정도로 연기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우선 성격이 조보아와 비슷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여기에 티파니의아침, 로마의 휴일속 오드립 햅번의 연기를 연구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하여튼 조보아가 얼마나 드라마의 성공에 기뻐하는지는 그녀의 일화가 증명한다. 22층에 사는 조보아는 그 높은 곳에서 엄마를 부탁해를 보는 사람들을 일일이 체크를 했어다니 말이다.



4. 한때 스튜어디를 꿈꾸었던 조보아





조보아는 한서대 항공운항과에 입학하여 한때 스튜어디스를 꿈꾸었다. 하지만 연기에 대한 꿈이 커져 가면서 배우를 꿈꾸게 되었고 무작정 오디션을 보러다녔다. 하지만 부모님은 이에 반대하였다. 특히 어머니는 조보아가 스튜어디스가 되기를 바랬기 때문에 연기에 반대하였다. 하지만 부모님이 대학에 연기로 입학하면 허락해주기로 약속을하자  조보아는 독학을 통해서 성균관대 연기 예술학과에 입학하게 된다. 지금도 부모님이 적극적인 지지를 해주는것은 아닌것 같다. 최근 인터뷰에 의하면 부모님이 졸업을 해야한다는 새로운 조건을 제시하였고 이에 조보아는 악착같이 학교를 다니고 있다고 한다.




5. 성형수술 의혹을 한방에 보내버리다.





조보아는 설리, 수애, 한예슬같은 유명 연예인들과 닮은꼴로 화제였다. 이렇게 유명인과 닮은 신인배우들은 성형수술 의혹에 시달리기 마련이다.  조보아 역시 성형수술 의혹에 시달렸고 과거 사진을 공개하면서 한방에 논란을 잠재우게 된다.



6. 그녀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한강을 보러 간답니다. 이게 끝이냐구요? 예 끝입니다.  열개를 채운다는게 쉬운게 아닙니다.



7. 조보아의 피부 관리법 광채 주스




조보아는 피부를 위해서는 몸속부터 관리를 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녀는 이른바 광채 주스를 매일 마신다고 한다. 조보아의 광채주스는 탄산수에 레몬즙과 사과, 깻잎, 당근, 청경채 같은 야채에 샐러리를 갈아서 얼음으로 얼려서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8. 조보아 정글의 법칙 비하인드 스토리




조보아는 정글의 법칙에 출연하면서 많은 화제를 낳았다. 전혜빈 이후 최고의 게스트로까지 평가받고 있다.  조보아가 이렇게 정글의 법칙에 출연할 수 있었던 것은 평소 조보아가 정글의 법칙을 좋아했고 직접 출연하고 싶다는 의사를 언론을 통해서 밝혔기 때문이다. 기사를 본 PD가 직접 조보아를 섭외했지만 스케쥴때문에 번번히 좌절되었지만 정글의법칙 수마트라편을 통해서 시청자와 만날수 있게 되었다.



9. 조보아의 이상형





정글의 법칙에 출연한 조보아는 지상렬이 이상형이라고 말했지만 그 말을 믿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미 조보아는 자신의 이상형을 세세하게 밝힌 적이 있다. 그녀의 이상형은 다정다감하면서 외모적으로 보면 쌍꺼풀이 없고 남자다운 남자가 좋다고 한다.  나쁜 남자보다는 착한남자가 좋고 세심하고 배려심 깊고 좋아하는 마음 다 표현해주는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밝힌다. 이걸 보고서 지상렬도 해당될 수 있지 않느냐고 물을 수 있습니다. 예 그럴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글을 읽어보시죠.




10. 조보아가 좋아하는 노래는?




사실 위에 잔뜩 그녀의 이상형을 소개하였지만 조보아 인생 최고의 이상형은 박효신이다. 중학교시절부터 팬으로 콘서트장도 직접찾아가고 박효신의 모든 것을 좋아한다고 고백할 정도로 박효신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가 있다.  그래서 조보아가 좋아하는 박효신의 노래가 뭔지를 찾아봤지만 검색으로는 찾아볼 수가 없었다. 그런데 팬이라면 뭐 특별히 한곡을 뽑기도 쉽지는 않을 것으로 사료된다. 어차피 박효신의 모든것을 좋아하는 팬이 아니던가? 이럴때는 그냥 내가 좋아하는 곡 올리면서 끝내고자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