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앗 빌게이츠에게 이런면이!

멀티라이터 2008. 6. 21. 17:16


6월 27일이면 경영일선에서 물러나는 빌 게이츠와 관련된 소식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인데요. 포춘에서 빌게이츠 특집으로 그의 관련된 몇몇 사진을 공개했는데 참 흥미로운 모습들이 몇개있네요. 참고적으로 경영을 한번도 공부하지 않은 빌게이츠가 마이크로소프트를 경영할수 있었던 것은 고등학교 시절에 읽은 포춘덕분이었다고 하지요. 빌게이츠는 고등학교시절 학교에서 포춘을 읽었던 사람은 학교에서 나말고 두세명밖에 없다면서 포춘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있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홉살때의 빌게이츠입니다. 누가 이 소년이 세계에서 최고의 갑부자리에 오를지 예상이나 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66년 한국 나이 열두살때 풋볼팀의 빌게이츠..... 어디에 있을까요? ^^;; 가운데 열을 주목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이크 사이드 시절의 빌게이츠입니다.  옆에 있는 사람은 공동창업자인 폴알렌이지요. 빌게이츠의 컴퓨터실력은 학교에서 독보적이었고 그래서 교장선생이 빌게이츠에게 특별히 컴퓨터로 학생들의 시간표를 짜달라고 부탁을 하죠. 이때 빌게이츠는 자신의 반이 화요일 오후는 수업이 없게 만들어서 학우들에게 영웅취급을 받았고 또한 빌게이츠는 자신의 앞뒤 옆자리에는 학교에서 가장 예쁜 여학생들이 앉도록 프로그래밍하기도 했답니다. 또한 학교에서 예쁜 여자학생들로만 이루어진 반을 구성하고 같이 수업을 듣는 남자는 빌게이츠 혼자만 출석하는 수업시간표를 만들기도 하였는데 빌 게이츠는 이때를 학창 시절중 중 가장 즐거웠던 순간이었다고 회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가 회사의 사명때문에 작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파는 회사가 아니냐고 오해를 받았다고 하는데 저 명함을 보니 왠지 아이스 크림 회사처럼 느껴지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5살의 빌게이츠입니다. 피부의 주근깨가 참 인상적인 동안이지요?  사실 빌게이츠는 동안인 얼굴덕분에 여러 수모를 겪어야 했답니다. 어느 날 마이크로소프트에 스티브 우드라는 비서가 새로 고용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한 소년이 사장실로 들어가서는 함부로 컴퓨터를 쓰길래 비서인 스티브 우드가 큰소리로 나가라고 했는데  바로 그 소년이 바로 빌게이츠 였다죠. 그리고 동안 때문에 많은 회사들이 빌 게이츠를 무시했습니다. 그래서 빌 게이츠 앞에서 어린 것이 뭘 아냐.. 까불지 마라. 이런식으로 큰 소리도 엄청쳤답니다. 그럴때 빌게이츠는 앞에서 조용히 있다가 자리를 빠져나왔다는군요. 그리고 바로 법정 소송으로 들어가서 각종 문제들을 해결 했답니다. 빌 게이츠 아버지가 시애틀에서 알아주는 변호사였고 하버드대학법학과 출신이었으니 법으로 밀리지를 않았던 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85년도의 모습입니다. 참고적으로 빌게이츠는 1955년생이고 스티브 발머는 1956년생이랍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빌게이츠가 코스튬한 사진입니다. 참 인상적이죠? 1994년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세일즈 미팅의 한 장면이라고 하네요. 참고적으로 이행사에서  스티브 발머는 훌라걸복장으로 행사에 참여했다는데 그걸 꼭 보고싶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의 자선단체인 유나이티드 웨이 행사에 참여한 빌게이츠와 스티브 발머의 모습입니다.

더많은 사진을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http://money.cnn.com/magazines/fortune/storysupplement/gates_microsoft/index.html

빌게이츠의 나레이션과 더 많은 사진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덧말: 안녕하세요. 작가 김정남입니다. 저의 블로그에서는 IT와 관련된 재미있는 각종 비하인드 스토리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아래 지금까지 연재한  글들을 링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IT와 관련된 글들을 지속적으로 연재할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2008/06/20 - [IT] - 기적의 승부사 애플과 닌텐도의 화려한 부활!
2008/04/13 - [IT] - 애플과 닌텐도에게 꼭 배워야 할 교훈!
2008/05/18 - [IT] - 애플의 감성마케팅이 성공한 이유!
2008/05/12 - [IT] - 영화같은 스티브잡스의 삶과 사랑!
2008/06/27 - [IT] - 타고난 사업가 빌게이츠의 일화들
2008/06/26 - [게임] - 닌텐도 게임천재에게 배우는 행복의 의미
2008/06/14 - [IT] - 손정의에게 배우는 상생경영의 비법!
2008/06/21 - [IT] - 스티브 잡스 성공 이끈 황금 배짱!
2008/06/15 - [게임] - 블리자드가 좋은게임을 만드는 비결!
2008/06/06 - [IT] - 은퇴하는 디지털 황제 빌게이츠의 성공 스토리!
2008/06/22 - [IT] - 실리콘 밸리의 원조 인텔의 활약상들!
2008/06/23 - [IT] - 재미있는 블리자드의 창업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