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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쓰이는 게임기획 이렇게 한다실제로 쓰이는 게임기획 이렇게 한다 - 10점
톰 메이그스 지음, 최혁준 외 옮김, 신동우 감수/제우미디어
사전시각화, 레벨 디자인, 조명, 텍스처링 그리고 스크립트는 물론 파티클 기술의 실제 활용 방법 등 실제 게임 개발 및 기획의 각 단계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게임 개발의 바이블이다. 각 장의 끝에는 빌 로퍼 등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들의 생생한 현장의 경험이 인터뷰 형식으로 들어 있다. 또한 전편에 걸쳐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 십편의 타이틀을 개발해 온 톰 메이그스의 다양한 분야의 수 많은 노하우가 살아 숨쉬고 있다. 게임 산업에 들어오려고 준비중인 많은 초보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게임 산업 전반에 대한 최신 소식들도 담겨 있다 그동안 이론만 말하고 실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책에 질려 있던 중에 등장한 책입니다. 처음으로 예약까지 해서 구매했습니다. 정말 실제로 쓰이는 게임 기획을 원했습니다. 분명히 실무에서 사용되는 여러 기획의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설명이 없고 그냥 현장에서 일하는 방식을 맛뵈기식으로 보여줄 뿐 어떤 길을 제시해주지 않습니다. 그냥 있는 그대로를 이렇게 현장에서는 사용 하더라하면서 보여줄 뿐입니다.
http://multiwriter.tistory.com2008-03-18T15:16:440.3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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