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구글의 안드로이드폰 9월 전격발매?

멀티라이터 2008. 8. 15. 16:06


2009년 발매로 예상되었던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이 9월 17일 발매된다는 루머가 각종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습니다.

원래 출처는 안드로이드 폰을 첫번째로 출시할 이동통신 업체인 T-Mobile에 대한 정보를 취급하는 비공식 블로그 Tmonews 인데요.

CNET, PCWORLD, Register, ZD-NET, Wired 등 유수의 인터넷 뉴스 사이트들이..

앞다퉈 보도하는 것으로 보아 그냥 루머같지는 않은 상황인데요.

마침 뉴욕 타임즈가 구글 안드로이드 폰의 출시가 임박했음을 자체적인 취재 후 이를 기사화했습니다.
(http://www.nytimes.com/2008/08/15/technology/15google.html?ref=business)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의 9월 발매가 뉴욕타임즈기사에 의해서 루머가 좀 더 사실에 가까워진 기분입니다.

또한 뉴욕타임즈는 구글 안드로이드 폰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여러가지 사항들을 밝혀냈습니다.

첫번째 안드로이드 폰은 대만의 휴대폰 제조업체인 HTC에서 개발중이며..

이 폰은 인터넷에 최적화 되어 있고 전면 터치스크린 폰이며 슬라이드 방식으로 키보드까지 제공된답니다. 출시 날짜는 미국 연방통신 위원회의 규격심사를 허가 받는것에 달렸다는데요. 할러데이 시즌을 맞추기 위해서 10월안에 출시하기를 원한답니다. 결국 안드로이드폰의 9월 출시가 단순루머가 아니라는 건데요. 구글관계자는 올해안에 안드로이드 폰이 출시될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혔고요.

현재 각종 휴대폰에서 안드로이드를 테스트 하는 단계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링크한 동영상을 봐주세요. 지금 HTC의 안드로이드 폰 드림으로 추정되는 관련 동영상까지 올라오는 것으로 봐서는..출시가 임박한것은 확실한듯하네요. 

우선 루머가 블로그에 글이 하나 올라면 여기저기서 모든 언론사들이 대서특필을 하죠. 그렇게 루머로 떠돌다가 권위있는 언론사에서 루머와 관련된 신빙성있는 기사를 터뜨려주고.. 그와 비슷한 시기에 실제 제품의 디자인사진과 동영상이 떠도는데.. 지금 현재 바로 그런 흐름대로 진행되는 기분입니다.

원래 올해 출시가 어렵다면서 부정적인 전망들이 요즘 쏟아져 나왔는데..이렇게 급작스런 출시 소식이 깜짝놀랬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의 운영체제가 어려워서 개발이 어렵고..또 안드로이드로 휴대폰을 개발하는 기업들이 구글에게 기술을 요청하면.. 대답도 없다고.. 불평불만도 있었고..  또 아직 운영체제가 완성된것이 아니냐 라는 루머에다가... 구글과 안드로이드 휴대폰 개발자사이의 불화설까지 떠도는 판국이었는데요.

뉴욕타임즈는 위와 비슷한 소식을 전하면서도 한 편으로는 안드로이드폰 개발이 쉽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구글에서는 안드로이드를 플랫폼으로 한 프로그램 컨테스트를 했는데 1700개의 애플리케이션이 응모했답니다.

그런데 구글의 이런 갑작스런 행보를 보면 아무래도 애플의 성공에 자극을 받은듯 싶네요.

애플이 아이폰3G와  앱스토어가 대박이 난 이후... 요즘 애플이 그야말로 승승장구 중입니다.

여러분.. 지금 실리콘 밸리의 킹은 구글이 아닙니다. 바로 애플입니다. 

지난 수요일 애플의 시가 총액은 1천 588억 4천만 달러이고..

구글은 1천 572억 3천만달러입니다.

IT 기업중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1위이고 IBM이 2위인 그리고 애플이 3위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시애틀에 IBM은 뉴욕에 있지요.  그래서 영국의 가디언지는 애플을 새로운 실리콘 밸리의 킹으로 소개하더군요.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이러한 결과는.. 아이폰과 앱스토어의 활약덕분입니다.

특히 앱스토어의 대박때문에.. 개발자들이 아이폰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답니다. 안드로이드개발자들이 아이폰쪽으로 이탈했다는 소문도 돌고 있습니다. 그런 판국에 구글도 바짝 긴장할수 밖에 없죠.

얼마전 에릭슈미츠는 인터뷰에서 자신들은 데스크탑보다.. 모바일에서 더 많은 수익을 낼수 있다고 하는데요.하지만 그건 미래형이고요. 아이폰은 지금 시장에 나와있는 제품이죠.

한가지 확실한건.. 개인컴퓨터의 제왕이었던 애플..

소프트웨어의 제왕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의 제왕이었던 구글..

이들이 모바일이라는 부분에서 혈전을 벌일것이라는 것과 함께..

이 모바일 전쟁의 승자가 IT 의 황제로 군림할것이라는 겁니다.


덧말 : 안녕하세요.  저의 블로그에서는 IT와 관련된 흥미롭고 재미있는 각종 비하인드 스토리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구독을 결정하시는데 참고 할만한 관련 글들을 링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IT와 관련된 글들을 지속적으로 연재할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2008/07/16 - [IT] - 창조의 달인 스티브잡스에게 배우자!
2008/07/06 - [IT] - PT의 달인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자!!
2008/07/12 - [IT] - 설득의 달인 손정의에게 배우자!!
2008/06/20 - [IT] - 기적의 승부사 애플과 닌텐도의 화려한 부활!
2008/04/13 - [IT] - 애플과 닌텐도에게 꼭 배워야 할 교훈!
2008/07/09 - [게임] - 스타크래프트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2008/05/09 - [IT] - 일본 최고 갑부 야마우치 히로시의 게임과 삶 풀스토리!
2008/05/18 - [IT] - 애플의 감성마케팅이 성공한 이유!
2008/07/03 - [IT] - 기획의 달인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자!
2008/05/12 - [IT] - 영화같은 스티브잡스의 삶과 사랑!
2008/06/26 - [게임] - 닌텐도 게임천재에게 배우는 행복의 의미
2008/06/23 - [IT] - 재미있는 블리자드의 창업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