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니콘 신개념의 헤드폰 발매 예정!

멀티라이터 2008. 10. 8. 14:0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에게 카메라로 너무나 잘 알려진 일본의 전자 업체 니콘에서 신개념의 헤드폰을 내놓아서 화제입니다.

헤드폰 하면 우리는 음악듣는거만 생각했는데요.

이번에 니콘이 발매한 헤드폰 UP는 본체에 내장한 플래쉬 메모리를 통해서..

음악과 동영상을 재생할수 있는데.. 아래 사진처럼 최첨단(?)의 형태로 동영상 까지 감상할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헤드 마운틴형 디스플레이 폰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

니콘은 지금까지 안경형의 디스플레이가 있었지만 헤드폰과 일체가 되어서 음악과 동영상을 동시에 즐길수 있는 제품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번 제품은 니콘이 지금까지 길러온 광학기술을 집결해서 만든 제품으로.

사진을 즐겨 찍는 사람들이 타깃이라고 하는군요.

사진찍은후 이제품으로 사진을 확인할수 있는등.. 사진찍은후의 즐거움을 주기위해서 개발했다고 합니다.

그동안 니콘이 사진을 찍는 입력의 제품을 만들었다면..

이제 출력을 위한 기기를 만드는 회사로 변모하였음을 알리는 제품이 되는거죠.

니콘은 이 제품을 핸즈 프리로 즐길수있는 궁극의 모바일 기기라고 까지 소개하는군요.

참고적으로 조작을 통해서 동영상을 보는 눈은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자유롭게 선택 할수 있습니다.

또한 모션센스지원모델의 경우 머리를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음량등을 조작할수 있다고 합니다.

렌즈는 니콘의 광학기술이 사용되었고 음질도 만족스럽다고 하는군요.

또한 WI-FI에 대응한 무선 LAN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PC의 동영상과 음악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수 있을뿐만 아니라 인터넷까지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MPEG1/2 WMV9, 음악 파일은 MP3, WMA9,AAC 와 이미지 파일 JPEG를 지원하며..

니켈 수소 충전지를 이용하는데 동영상은 120분 음악은 270분동안 재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 보는 순간.. 꽤 최첨단의 이미지가 느꼈졌고.. 사실 저 제품은 정말 편리할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문제는 주변의 시선을 감당할(?) 자신이 없네요.^^;;

그럼에도 니콘은 2013년까지 300만대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군요.

현재는 예약 판매중이고 12월 중순부터 8기가 모델의 경우 5만 9800엔, 모션센스 지원제품은 6만 800엔 제품을 출하될 예정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http://itpro.nikkeibp.co.jp/article/NEWS/20081007/316346/

http://sankei.jp.msn.com/economy/it/081007/its0810072115001-n1.htm
http://release.nikkei.co.jp/detail.cfm?relID=201923&lindID=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