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구글 인공위성이 찍은 첫번째 사진 공개!

멀티라이터 2008. 10. 9. 16:25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인공위성 GeoEye-1으로부터 첫번째 사진이 도착했습니다.

물론 미국 국립 지리 연구원이 이 인공위성의 절반을 투자하고 통제권을 가지고 있지만..

구글은 이인공위성에 두번째로 중요한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Geo-Eye 1으로부터 제공되는 사진들을 구입하고 있는거죠.

그래서 IT 관련 웹진에서는 구글 인공위성이라고 합니다.

오늘 와이어드에서도 이 사진을 공개하면서..

Google's Super Satellite Captures First Image
(구글의 슈퍼 인공 위성이 첫번째 사진을 찍다.)

라느 기사를 냈습니다. IT 쪽의 웹진은 Google이라는 이름을 전면으로 내세워서 Geo eye 1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구글의 네임밸류를 가지고 있고 더 많은 독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거겠죠. 사실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들어간 휴대폰의 정식 명칭은 G1인데.. 흔히 안드로이드폰도 아니고 구글폰이라고 하듯이..  그런 의미에서 구글인공위성으로 받아 들여주세요.^^;; 구글이 들어가야 사람들의 관심을 끄니깐.. 그런것 같습니다.^^;;
(어쩌면 저도?? ^^;;)

그런데 Geo Eye -1은 상업 위성중에서 최고 해상도를 자랑하는 사진을 찍습니다.

사실 Geo Eye-1은 43 cm짜리 물건이 식별가능한 해상도의 사진을 찍을수 있지만.. 미국의 50CM 롤에 의해서 50cm 급의 사진만 공개할수 있습니다. 결국 앞으로 더 확대된 사진을 볼수 없다는 거죠.

2012년에 발사될 Geo Eye -1은 25cm의 해상도를 자랑한다는데.. 그게 공개가 안되니 우리에게는 아무소용이 없죠. 참고적으로 한국은 보안상 4M 제안이라고 하더군요.

아뭏든 앞으로 아래처럼 Geo Eye -1으로 부터 받은 사진들은  구글맵스에서 독점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침 기존 인공위성과 비교한 사진이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http://www.geoeye.com/CorpSite/gallery/Default.aspx
        http://www.readwriteweb.com/archives/google_maps_high_res_images.ph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