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성큼 다가온 로봇의 시대!

멀티라이터 2008. 11. 9. 15:44




이번에 혼다가 흥미로운 로봇을 내놓았습니다. 인간의 다리에 장착할 수 있는 인공 다리인데요.  사실 밑에 사진에 나온 장치를 장착하면 힘들이지 않고 걸을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노약자나 장애인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지요. 사람은 그냥 밑에 장치에 앉아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면 저 사람의 컨트롤에 따라서 걷는걸 도와주죠. 저 장치에는 이튬이온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서 한번 충전에 두시간 이용할 수 있다는 군요. 또한 지금은 다리버전만 내놓지만 조만간 팔에 장착할수 있는 인공팔을 내놓을 예정이랍니다. 정말 이러다가 영화속 아이언맨이 현실화 되는것도 시간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몇장의 사진 감상해보시죠.





사실 저는 맨처음에 저 사진만 보고.. 웬지 민망하다는 느낌이 들면서.. 수요가 별로 많지 않을것이라고 봤는데...  또 밑에 사진을 보니깐 혼다가 왜 이걸 개발했는지 알겠더군요.

 

저렇게 공장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사용된다면 확실히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필요가 발명을 낳는다는 말이  새삼 떠오릅니다.  로봇과 관련되서 도요타와 혼다의 노력이 괜히 그런게 아니죠. 우선 자동차 생산에서 로봇기술이 많이 사용되고 있고 앞으로도 가장 절실히 필요한 분야이기도 하죠. 또 로봇은 모터가 중요하니깐요.  지금 당장 로봇기술이 자동차회사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주지 못해도 미래를 생각하면 중요한 연구분야죠. 특히 일본은 인구가 줄고 노령인구가 많아지니깐.. 국가적으로 더욱 로봇에 더 매달리는것 같습니다.   로봇 말나온김에 몇가지 사진 더 올려보겠습니다.  일본 사이버 다인사에서는 전신에 착용할 수 있는 슈트형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데요.






근데 역시 사진보다는 동영상이 좋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꽤 괜찮죠? 얼마전에 도요타에서 개발한 가사용 로봇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일본이 로봇개발을 위해서 참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결과도 좋은것 같아서 부러웠는데.. 다행히 한국도 로봇기술이 그리 떨어져 있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족보행 휴머노이드 로봇 휴보는 워낙 유명하고.. 또 이번에 한양대에서 입는 로봇 헥사를 개발했더군요. 아래 동영상 한번 감상해보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