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안젤리나 졸리의 몸매 비결이 닌텐도 DS의 Let's Pilates 덕분이라는 글을 포스팅 했는데요. 외신에도 "Jolie Slims Down Using Video Games" , "Angelina Jolie's Fitness Secret? Pilates!", "Angelina Jolie Losing Weight Thanks to the Nintendo DS", "Jolie seeks help to shed babyfat" ,"Shedding post-pregnancy pounds using WiiFit?" ,"Angelina Jolie's fun way of losing weight" 처럼 비슷비슷한 제목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절대 제가 자의적으로 제목을 붙인게 아닙니다. 그런데 또 이번에는 닌텐도 위가 어린이 비만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네요.

참고적으로 이글의 제목도 내가 붙인게 아닙니다.

제가 쓰는 이글의 출처인 Video games promoted in fight against childhood obesity 그대로 따온거에요.^^;;

몬트리올에서 국제컨퍼런스가 열렸는데요.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 교수인 린다 카슨의 연구 연구결과에 의하면

어린이 비만에 게임이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얻었답니다. 우선 그 교수는 운동의 exercise와 game을 합쳐서 exergaming 이라는 신조어를 사용하는데요. 닌텐도 위나 댄스댄스 레볼루션처럼 단순히 손가락으로 게임을 컨트롤하는게 아니라.. 신체행위가 필요한 게임을 exergaming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12주동안 진행된 그녀의 연구는 비만인 아이들을 반으로 나누어서 한쪽 그룹에는 exergame을 하도록하고..

나머지들은 평소하던 대로 지내도록 했습니다.

그렇게 12주후에 봤더니 평소 하던대로 지내던 아이들은 몸무게가 늘었지만.. 게임을 했던 아이들은 몸무게가 그대로 유지됐답니다.

또한 게임을 한 아이들은 에이로빅같은 신체적 능력도 같이 발전했답니다.

그녀는 게임때문에 아이들이 전통적인 운동으로부터 멀리한다는 부정적인 인식이 있지만..

오히려 exergaming을 통해서 운동에 자신감을 가진 아이도 생겼으며.. 또한 다른 운동들이 부상이라던가 귀찮은 것들이 많지만 게임은 안전한 상황에서 게임을 즐기게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점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녀는 exergaming이 전통적인 체육과목을 대체할 흥미로운 대체물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추세가 가족을 향하면서 동시에 뭔가 운동같은 어떤 부수적인 효과를 강조하는 시대가 온것 같습니다. 아참 이번에 닌텐도가 경제를 쉽게 알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이제 게임이 단순히 재미있기만 하면 그걸로 끝나던 시대가 아닌것 같네요 ^^;;

아참 닌텐도 위핏이 12월 6일 9만 8천원에 정식 발매 된답니다. ^^;;  제가 닌텐도 위를 일부러 과격하게 움직이면서.. 나름대로 운동을 하고 있는데..  살이 빠지지지는 않지만 ..덕분에 몸무게가 늘지는 않더군요. 이번에 닌텐도 위핏으로 살을 뺄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출처
http://www.canada.com/topics/bodyandhealth/story.html?id=3dfaf40b-0c53-4a89-9b31-306deecbcf5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