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이 오늘 아주 재미있는 발언을 했네요.

구글의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앞으로 크롬 OS가 나오면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등을 완전히 끝장 내겠답니다.  그래서 아예 바이러스에 대한 걱정으로부터 우리를 자유케 해주겠다고 발언을 했네요.

크롬 OS는 내년 중반에 나오는 브라우저로 리눅스 기반에 무료로 배포되는 운영체제입니다.  그런데 이 크롬 OS의 가장 핵심은 보안이기 때문에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를 걱정할필요 없을정도로 재설계를 하고 있답니다 . 마침 윈도우 7도 무료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인데 구글이 크롬 OS의 핵심 기능으로 안티바이라스를 들고 나오다니 이거참 매우 흥미롭네요.

아무래도 인터넷 환경이 중요해짐에 따라서 보안의 소중함이 강조되는 이때에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가 무료로 보안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니 보안이 아무래도 시대적 요구인것 같습니다.

문제는 과연 구글의 의도한대로 바이러스 없는 세상을 만들수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저는 약간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번주에 보안상의 결점으로 인하여 크롬브라우저가 패치가 되었습니다.

지금 수정되었으니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패치버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비록 구글 크롬 OS가 바이러스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를 하지 못해도 그래도 다른 OS보다는 강력한 안티바이러스 기능을 수행할겁니다. 그런데 저는 구글 크롬 OS가 바이러스보다 액티브 액스를 끝내버릴수 있겠다는 생각이 확 들더군요.

왜냐하면 액티브 액스를 사용하는것에 이런저런 논란이 있지만 결국은 보안때문입니다.

인터넷 뱅킹을 위해서 어쩔수 없는 부분도 존재하고 있는데 말이죠. 크롬 OS가 이문제를 해결해주리라고 생각되는군요. 크롬 OS는 애초에 클라우드 컴퓨팅을 목표로 제작되는 겁니다. 원격으로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돌려야 하기때문에 엄청난 보안이 요구됩니다. 회사의 기밀문서를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작성했는데 누군가 해킹을 한다고 쳐봐요. 누가 클라우드 컴퓨팅을 쓰겠습니까?

사실 클라우드 컴퓨팅의 가장 큰 문제가 바로 그런 보안문제 때문인데요. 구글이 크롬 OS를 들고 나오는 것도 결국 클라우드 컴퓨팅의 그런 문제를 해결시켜주기 위해서 나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롬 OS는 그어떤 OS보다도 강력한 보안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만큼 크롬 OS엔지니어가 앞으로 바이러스를 끝내버리겠다는 말까지 하는것이겠죠. 이런 상황에서 크롬 OS는 인터넷 뱅킹에서도 보안에 강점을 가지라고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이는 크롬 OS가 보안때문에 어쩔수 없이 사용하나는 액티브 액스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가 될수 있음을 뜻합니다. 또 이렇게 생각하니 크롬 OS가 정말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다는 확신이 드는군요.

저는 지난번 글에도 밝혔다 시피 아직까지 크롬 OS에 부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크롬 OS와 크롬 브라우저 그리고 구글 앱스가 합쳐져서 기업용 시장에 들어가며 경쟁력이 있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구글내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사용한답니다. 구글 내부에서 사용하는 서버관리 기술과 인트라넷을 기업에 판매한다고 해도 경쟁력이 있는데 여기에 크롬 OS와 크롬 브라우저는 보안이 더욱 중요해지는 기업용 시장에 충분히 구미가 당길요소로 여겨지네요. 이미 워싱턴 디씨 같은 정부기관에서 부터 수만명을 고용한 기업들이 구글앱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크롬 OS가 등장한 후 익스플로러와 액티브 X 중심의 한국 인터넷이 어떤 변화를 끼치리라고 생각되는군요.

물론 우리나라 전반에 액티브 엑스가 너무 깊숙히 침투되어서 쉽게 바뀌지 않을 것이라는 분이 많을 것으로 사료되지만  솔직히 액티브 엑스외에 대안이 없었던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액티브 엑스 반대하는 분과 찬성하는 분의 견해가 다르죠. 그런데 액티브 엑스로 보안프로그램을 만드는 분들은 진짜 대안이 없다고 생각하시더군요.

하지만 크롬 OS는 거기에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를 완전히 무시할수도 없을겁니다.

은행이 크롬 OS에 대응하는 인터넷 뱅킹만 제공해준다면..  그 자체로 저는 엄청난 변화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변화가 일어난다면.. 만약 액티브 액스만 지원하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도 어쩔수 없이 크롬을 지원할수 밖에 없을테고.. 그러면 윈도우즈와 익스플로러가 아니라도 한국의 인터넷 서비스를 마음껏 사용할수 있는 날이 올것 아닙니까? 크롬 OS가 그런 역할만 수행해주어도 저는 충분히 성공한 OS로 평가하겠습니다. ^^;; 

PS  크롬 OS가 진짜 바이러스 문제를 해결한다면.. 한국은 크롬 OS가 아니면 인터넷 접속도 못하게 할테니.. 점유율 100%는 시간 문제인가요?  ^^;;;;;;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