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국 웹진에 Ten Things You Didn't Know About Super Mario Bros.라는 재미난 글이 있기에 소개합니다. 원문에는 별설명이 없는데 제가 아는 몇가지를 추가로 코멘트를 덧붙혔습니다.


1.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의 풀과 구름의 모양은 같다.


저렇게 한 이유는 당시 메모리를 줄이기 위해서 였습니다.


2. 마이너스 월드


꽉 막힌 벽을 통해서 들어가면 나오는 이상한 스테이지인데요. 아무래도 만들다가 완성을 못해서 막아둔 세상인데 그걸 유저들이 알아낸듯 합니다. ^^;; 자세한건 동영상을 보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3. 마리오의 이름은 건물 주인의 이름이다.



너무나 유명한 이야기죠. 미국 닌텐도의 사장이이었던 아라카와 미노루가 점프맨으로 붙여진 게임 캐릭터에 새로운 이름을 부여하기 위해서 직원들과 회의중이었는데 마침 회사가 임대중이었던 건물의 주인이 임대료를 받으러 왔습니다. 마침 주인의 얼굴을 보자 점프맨의 이름과 너무나 닮은것을 발견하고 직원 모두가 점프맨의 이름을 마리오로 결정합니다.

4.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로부터 영감을 얻었다.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처럼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이상한 세계들이 서로 연결되어있죠.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에 보면 캡슐로 된 약을 먹으면 엘리스가 커지거든요. 그거처럼 마리오 역시 버섯을 먹으면 슈퍼마리오가 되어서 거대 캐릭터가 되는데 이 역시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로부터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5. 마리오는 손으로 벽돌을 친다.


보통 우리들은 마리오가 머리로 벽돌을 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위의 사진처럼 손으로 치고 있군요.

6. 마리오가 모자를 쓴 이유는 그림 그리기가 힘들어서다.



사람 그릴때 가장 귀찮은 부분이 머리 부분이죠. 특히 컴퓨터로 그릴때는 더욱 힘듭니다. 그래서 미야모토 시게루는 아예 모자를 쓰게 하면서 단번에 해결했답니다.

7.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13일이 금요일에 발매됐다.



그렇다네요. ^^;;

8. 올나잇 니폰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일본에서만 발매된 게임이랍니다. 그런데 저 제목으로 미국에서는 성인용 비디오가 출시되어서 미국사람들에게는 재미난 사실인것 같습니다.

9. 마리오는 왜 멜빵 바지를 입었을까?



처음에 그냥 평범한 셔츠와 바지를 입혀놓고서 뛰어다니는 에니메이션을 만들었더니 전혀 달리는 기분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멜빵바지를 입혔죠. 셔츠색이 하나로 통일 되어 있으니 팔의 움직임을 느낄수가 없었지만 멜빵바지색깔과 셔츠의 색깔이 대비되면서 역동적인 움직임을 만들수 잇었습니다.

10. 쿠퍼의 불덩어리의 방향은 잘못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