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티브 잡스는 매우 짧지만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만드는 말들을 남겼다. 매우 짧은 문장들이지만 스티브 잡스의 전매특허처럼 되어버린 경구들이 있다. 길지 않고 오히려 짦기 때문에 오히려 스티브 잡스의 이미지를 더욱 강렬하게 만들어준, 간결하고 인상적인 문구들을 몇 개 소개하고자 한다.

 

1. insanely great! 미치도록 훌륭한!

 

<해설> 스티브 잡스가 매킨토시를 설명할 때 자주 쓰는 단어다. 매킨토시를 대중에게 선보일 때 매킨토시 화면에 처음으로 나타난 글씨가 바로 “Macintosh insanely great!”였다. 

 

2. Hello  안녕하세요!

 

<해설> 매킨토시가 음성으로 자기 자신을 소개할 때 첫마디가 Hello였다. 이후 애플의 신제품이 나오면 Hello가 슬로건으로 자주 사용되었다. 아이맥을 소개할 때는 “hello again”  아이폰에서는 “Say hello to iPhone”이 이용되었다.

 

3. one more thing 한 가지 더 

 

<해설> 1998년 맥 월드 행사에서 발표의 마지막에 “One More thing”으로 2년간 적자에 시달리던 애플이 흑자가 되었음을 알렸다. 2000년 맥 월드에서 역시 “One More thing”으로 자신이 임시 CEO에서 정식 CEO가 되었음을 알렸다. 이후에 페이스타임, 2세대형 애플 TV, 개선된 맥북 에어 등 애플의 신제품을 “One More thing”으로 소개하면서 스티브 잡스의 상징처럼 된 말이다.

 

4. It’s just works 그냥 작동합니다.

 

<주석> 애 제품을 설명하면서 간단한 사용법을 강조하기 위해서 프레젠테이션 도중에 스티브 잡스가 자주 사용하는 말이다.

 

5.  It's Not Done Until It Ships.  출시되기 전까지 완성되지 않았다.


6. We're here to put a dent in the universe. 우리는 우주에 파장을 불러일으키기이 위해 여기에 있다.


 

7. Don't Compromise!" 타협하지 마라

 

8.  The Journey Is The Reward.  긴 여정이 곧 보상이다.

 

9. "Real Artists Ship" 진정한 예술가 정신?

 

10. We made the buttons on the screen look so good you'll want to lick them.

우리는 아이콘 버튼을 매우 아름답게 만들었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것을 보고 핥고 싶을 겁니다.

On Mac OS X's Aqua user interface, as quoted in Fortune magazine (4 January 2000)


덧말: 과거 다음블로거 뉴스의 책임자였던 고준성님이 새롭게 런칭하신 텐핑(http://tenping.kr/) 덕분에 트래픽 폭탄을 순식간에 맞고 있습니다. 그런데 짧아서 뭔가 아쉬움이 있으시죠? 그래서 몇가지 추가합니다. ^^;;


Click, Boom, Amazing!


사연중에 스티브 잡스가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아닌가 싶다. 스티브 잡스가 사연을 위해 클릭을 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찰나에 " Boom"을 외치고, 화면이 전환되고 나면 "Amazing" 이나 "Pretty Cool"또는 "awesome"등의 감탄사를 추간한다. 일종의 추임새라고 생각하면 된다.


1000 Songs In Your Pocket


아이팟이 처음 등장할때 캐치프레이즈다. 스티브 잡스가 아이팟을 사람들에게 처음 공개할때 잣니의 손에 아이팟을 올려놓고 주머니 속에 아이팟을 넣으며 천곡의 노래가 들어감을 강조하였다.


Today Apple is going to reinvent the phone


2007년 처음으로 아이폰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아이폰에 대한 본격적인 설명을 하기전에 하는 말이다. 재발명이라는 말은 스티브 잡스가 좋아하는 말중에 하나다. 스티브 잡스가 만든 제품을 보면 세상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제품에 혁신을 추구해서 역사에 남는 획기적인 제품을 만들어 왔음을 알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재발명이라는 단어는 그의 혁신을 잘 설명해주는 말이라고 할수 있다.


Our most advanced technology in a magical and revolutionary device at an unbelievable price


아이패드를 소개하면서 스티브 잡스가 한 이야기이자 아이패드의 슬로건이 되었다. 스티브 잡스 특유의 화려한 표현법이 그대로 녹아 있는 말이다. 처음 아이패드가 나오자 저 말에 반감을 가지느 사람이 꽤 있었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그 누가 상상했던 것보다 크게 히트했고 아이패드2를 바ㄹ표하는 자라에서 스티브 잡스는 사람들이 마법적이라는 표현을 비웃었지만 마법적이라는 말이 옳았다며 득의 양양하게 말한다. 가격 역시 경쟁자들의 제품 가격을 보라면 역시 자신만만했다.



 더많은 스티브삽스의 명언을 보고 싶은가요? 사실 주제별로 스티브 잡스의 명언을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세요. ^^;;


디자인에 대한 스티브 잡스 명언 베스트 10

스티브잡스 성공에는 맹모삼천지교의 교훈이 담겨져있다.

제품에 대한 스티브 잡스 명언 베스트 10 (8)

유머가 느껴지는 스티브 잡스 명언 베스트 10 (10)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 스티브 잡스 명언 베스트 10 (5)

혁신에 대한 스티브 잡스 명언 베스트 10 (7)

실패에 대한 스티브 잡스 명언 베스트 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