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구글폰 나오기전에 이미 매진됐다

멀티라이터 2008. 10. 5. 17:13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최초의 휴대폰인 HTC의 G1이 179달러라는 가격에 이동통신사 T-Mobile을 통해서 10월 22일 출시한다는 사실을 누구나 잘 아실겁니다. 그런데 인터넷으로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선주문 받고 있는데 벌써부터 예약만으로 매진이 되었답니다.

지금도 예약은 받는데.. 아무래도 한참후에나 휴대폰을 받을수 있을것 같답니다.

T-Mobile은 올해 4분기 동안 안드로이드폰 G1을 40만대에서 50만대 정도 판매할것으로 예상하는 상황에서..벌써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거 안드로이드폰의 수요가 기대이상 인듯합니다. 참고적으로 아이폰은 처음 발매후 3개월 동안 백만대를 판매했는데요.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은 HTC에서만 나오는게 아닙니다.

앞으로 여러회사에서 안드로이폰이 나올텐데요. 세계 3위의 휴대폰 업체인 모토로라가.. 안드로이드에 올인하는거 아니냐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한때 휴대폰의 대명사로 불리우며 휴대폰 시장을 호령헀던.. 모토로라가 레이저폰의 히트에 고무된 나머지..신제품 출시에 미온적이다가.. 다른 회사들에 역풍을 맞음과 동시에..  경영난과 재정난에 빠져버린 모토로라는 결국..

휴대폰 사업부를 분사하기로 결정하는 등 큰 위기속에 빠져있는데요. 저는 이를 통해서.. 잘나갈때 일수록 더 조심해야한다는 인생의 교훈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그랬던 모토로라가 이번에 어려운 회사사정에도 불과하고...

안드로이드폰 관련 인력들을 대폭적으로 충원하고 있답니다. 현재 모토로라라 안에는 50여명의 인력들이 안드로이드폰 개발에 투입되어있는데요. 모토로라가 헤드헌팅 업체를 통해서 안드로이드폰 개발을 위해서 일할수 있는 사람들을 뽑고 있답니다. 모토로라는 총 350명정도로 안드로이트폰 개발팀을 꾸려 나갈 계획인데요. 그래서 많은 언론들은 모토로라가 안드로이드에 올인하는거 아니냐 이런식의 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토로라는 자체적으로 리눅스 기반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MotoMagx를 개발중인데.. 라이벌이라고 할수 있는 구글의 안드로이드인력을 대규모로 뽑고 있으니.. 아무래도 자체 운영체제보다는 무료인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선택한것이 아닌가 그런 생각들을 하는거죠.

인포메이션 위크지에서는 모토로라가 안드로이드폰과 관련되서 대규모 인력을 충원하는것에 대해서..

Can Android Save Motorola?  라는 기사를 실었는데요.


기사 말미에  (Android could be the solution Motorola needs to recapture its glory days of yore.) 안드로이드는 모토로라에게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는데 해결책이 될것이라고 예상하는 군요

하여튼 우리나라도 세계 모바일 업계 불어닥치는 이러한 빅뱅에 제때 변화할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오늘 보니 몇가지 자잘한 인터넷 소식이 있네요.

1. 닌텐도 위의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킨 HD 버전이 2011년에 발매된다는 소식입니다.

출처 http://developers.slashdot.org/article.pl?no_d2=1&sid=08/10/04/139226
뭐 어차피 게임기는 5년에 한번씩 등장하니깐 2011년이면 새로운 게임기가 발매되는건 확실하겠죠.

2. 일본 야마하에서 아이팟을 무선으로 재생시켜주는 스피커를 11월에 발매한답니다.

아이팟에 추가장치를 설치하면 무선으로 스피커의 볼륨을 조절할수도 있구요. 동영상을 보고 있으며 무선스피커로 소리를 재생할수도 있답니다. 참 편리한 기구라고 생각되는데 가격이 우리나라돈으로 30만원선이라는데 좌절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신공정의 XBOX 360 본체 시장에 등장했다?

제가 구입을 망설이는건 레드링 때문인데요. 레드링이 뜨면 xbox360기계 자체가 망가진거라서.. 게임유저들에게 공포의 대상입니다. 그런데 레드링의 원인은 발열문제로 알려져있는 가운데.. 신공정으로 발열을 줄인 재스퍼 버전이.. 시장에 등장했다는 소식입니다.  재스퍼 버전이 한국에 본격적으로 등장하면.. 구입을 하면 고려해봐야겠네요.

출처 http://www.computerandvideogames.com/article.php?id=198283


주요 출처

http://www.informationweek.com/blog/main/archives/2008/09/can_android_sav.html
http://www.washingtonpost.com/wp-dyn/content/article/2008/10/03/AR2008100303048.html
http://www.marketingpilgrim.com/2008/10/gphone-sold-out-more-iphone-killers-to-come.html
http://news.cnet.com/8301-1035_3-10056599-94.html
http://www.informationweek.com/blog/main/archives/2008/09/htc_g1_android.html
http://www.techcrunch.com/2008/09/28/motorola-building-up-350-person-android-team-nokia-also-sniffing-arou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