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아이팟 터치 미친듯이 팔려나가고 있다.

멀티라이터 2008. 12. 31. 17:00


 


닌텐도위가 엄청나게 팔리면서 각종 게임 관련 기록들을 계속 갱신하고 있으며 급기야 크리스 마스 전주에는 닌텐도위가 100만대를 판매했다고 이와타 사토루 닌텐도 사장이 밝힘으로써 연일 떠들썩 했는데요.

사실 닌텐도만 연일 신화를 그려가는게 아니라
애플 역시 대단한 기록을 세우고 있는듯합니다.  공식적인 판매 기록은 나오지 않지만  그야말로 미친듯이 팔리고 있다고 하는군요.  제가 말하는게 아니라..

이미 12월 12일에 애플 아이팟 터치, 뉴맥북 미친듯이 팔려나간다. (Apple iPod Touch, New MacBook Selling Like Crazy ) 기사가 등장했었습니다.

이 기사에 의하면 아이팟 터치가 비싼 가격임에도 일반 아이팟처럼 팔려 나가는데 아마존에서는 오히려 아이팟 터치가 아이팟보다 더 많이 나갔다는겁니다. MP3 분야에서 1등과 2등이 아이팟 터치 제품입니다. 애초에 평균가격이 280달러인 아이팟 터치가 160달러대의 아이팟과 비슷하게 팔려나가는것 자체가 대단한것이죠.

사실 12월 초반부터 애플 아이팟 터치가 시장에 없다고 아우성 대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얼마나 팔렸는지는 알수 없지만 이번 아이팟 터치의 판매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알수 있는 기사들이 있습니다.

우선 크리스 마스전에 파이낸셜 타임즈에서 Apple has winning touch in festive sales라는 기사를 통해서 아이팟의 대박행진과 함께 할러데이 시즌의 승리는 아이팟 터치라는 사실을 보도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크리스마스가 지난 지금 크리스 마스의 승자는 아이팟 터치라는 비슷한 기사가 CNN에서부터 각종 웹진등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Apple iPod Touch A Big Christmas Winner 
iPod Touch Is A Christmas Winner 
iPod touch is Apple’s Christmas winner; AppStore sales up 4x SlashGear


사실 위의 기사는 MacRumor의 기사를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 맥루머에 의하면 지금 앱스토어의 개발자들이 지금 평소보다 3배에서 4배보다 더 많은 프로그램을 판매하면서 좋아라 하고 있답니다.  또한 히트 테니스 개발자가 직접 아래의 표를 만들어서 할러데이 시즌의 앱스토어가 얼마나 잘나가고 있는지를 증명해주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그런데 마침 Net Application's Hitslink 에 의하면 아이팟 터치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비율이 아래처럼 급상승 했다는 소식까지 전해진겁니다.

 

그래프를 보니 아이팟터치가 이번에 얼마나 잘나가고 있는지를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아이팟터치는 떻게 애플의 플랫폼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 줄까? 이런 기사가 등장해버렸네요.  


사실 애플에서 공식적인 판매량을 발표하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릅니다. 하지만 저런 정황을 보니 아이팟 터치가 정말 미친듯이 팔려나가고 있는것은 확실해 보이네요.

그런데 저는 분명히 아이팟 터치 나올적에 애플에 실망했다는 글 꽤 많이 봤었거든요. 아이폰나왔으면 됐지 아이팟 터치로 우려먹는 애플을 비난했던소리를 들었는데 저렇게 팔려나가는 거보면 놀랍습니다. 또한 한국의 휴대폰 업체들은 전략을 다시 짜야 하지 않나 그런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그리고 아이팟으로 돌아가는 제품 라인업에 앱스토어가 결합해서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고 있는것이 애플인데요..

우리나라 휴대폰 회사는 애플과의 라이벌 관계가 아이폰에만 있다고 생각하지 말고 손안의 인터넷 이라는 개념으로써 아이팟 터치와 상대하는 제품이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또한 CNN 기사에 의미심장한 구절이 있습니다. 게임 장치로써 마케팅을 한 아이팟 터치가 판매가 폭발했다고 하는데요.  게임기로써의 아이팟 터치를 처음 이야기할때만해도 말도 안된다는 소리 참 많이 들었는데 그런 비웃음을 이겨내고 게임분야에서 괄목한 성장을 보이는 아이팟 터치를 보면서..

진짜 스티브 잡스의 기획능력에 새삼 감탄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읽어내는데는 확실히 천재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