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MS, 구글에 대항하는 광고 시스템 발표!

멀티라이터 2008. 5. 21. 16:1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세계에 94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대표적인 인터넷 블로그인..
테크크런치에 의하면.. 내일 마이크로소프트가 워싱턴에서 진행하는 Advance08 컨퍼런스에서..
구글에 대항하는 새로운 광고 시스템을 발표할 예정이랍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Advance08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중대한 전략들을 발표할것이라고..
공언했는데요.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에 대항하는 광고시스템을 발표할듯하네요.


다만 아쉬운것은.. 구글 애드센스처럼 클릭에 따라서.. 블로거들에게 돈을 주는게 아니라...
검색을 통해서..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책이나.. 음반을 샀을경우.. 검색을 한 개인에게.. 일부 돈을 되돌려주는 겁니다.

Live.com을 많이 이용해달라는거죠.
이거.. 이거.. 아무래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주특기가 나오는것 같네요..
돈으로 사용자 유인하는거 말이죠. 그야말로 마이크로소프트가 돈이 있으니 가능한 전략입니다.
이제 물건 살때.. 마이크로소프트의 live.com에서 물건을 살듯하네요.
아무래도 네이버의 가격비교서비스에다가.. 캐쉬백 시스템을 혼용한듯하네요.

네이버에서 물건사면. 캐쉬백을 받는다? 이런 개념인듯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구글의 애드센스에 대항하는 광고 시스템을 발표할줄 알았는데.. 조금 실망입니다.

오히려 구글 애드센스를 무력화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광고주가 구글애드센스로 가는게 아니라 live.com으로 갈수도 있으니깐요.

광고주들은 클릭이 아니라 실제 물건이 팔린다음에 캐쉬백으로 돈을 돌려주면 되니깐요.
이번 광고 시스템은 광고주와 개인블로거들의 윈윈시스템인 구글 애드센스에 대항하는것 같은데..
사실 이건 본진 공략이기 보다는 옆길로 새는거죠.
우선 광고주들을 자신들에게 모으면서 구글의 힘을 조금이나마 빼겠다는건데..

그 효과는 미지수네요.

한가지 확실한건 언젠가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구글 에드센스에 대항하는 광고 시스템을 발표하리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광고라는게.. 궂이 물건을 사는게 아니라.. 물건에 대한 잠재적 욕구를 자극하는 효과도 무시못하기 떄문이죠. 지금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위험부담없이 우선 할수 있는거 먼저 부터 하는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블로그 돌아다닐때마다 보이는 구글의 로고 역시.. 그들의 파워와 브랜드를 좀더 강력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인터넷 전체가 구글의 깃발이 휘날리는게.. 마치 인터넷은 구글의 영토라는 기분을 들게하잖아요?
우선은 마이크로소프트가 LVIE.COM의 방문자를 늘리고.. 광고주들을 끌어모으기 위한 전략으로 시작하지만..

결국 구글 애드센스와 한판승부를 벌일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출처
http://www.techcrunch.com/2008/05/20/microsoft-to-offer-cash-back-to-search-engine-users/



덧말: 얼마전에 외국의 어떤 컬럼니스트가 마이크로소프트가 구글을 이기는 방법으로.. 과거 마이크로소프트가 무료로 익스플로러를 배포해서 넷스케이프를 이겼듯이.. 마이크로소프트가 무료광고를 진행하면 바로 승리를 거둘것이라고 하였거든요. 구글은 수익이 광고에서 나오기때문에.. 광고로 벌어들이는 돈이 줄면. 구글은 위험에 처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차피 다른곳에서 돈을 벌고..  광고해준다고해서.. 또 새로운 비용도 들어가는게 아니지 않는냐? 이런 컬럼을 썼는데.. 그밑에 리플로.. 황당하다면서 엄청난 악플이 붙었는데..  생각해보니.. 이거 거의 비슷하지 않습니까? 정확한 사실은 내일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가 광고주에게 돈을 받는건.. 매우 적을겁니다. 단.. 거래후 사용자에게 돌려주는 캐쉬백을 광고주가 지불할것 같네요.  네이버를 본다면.. 효과가 있을듯 하지만.. 반면.. 실제로 물건거래로 이어지는 광고분야는 무척 한정적이죠. 앞에서도 이야기했다시피 결국은 마이크로소프트는 구글애드센스와 유사하 서비스를 개발할겁니다.  인터넷 전체가 구글광고로 다 휩싸이는데. 그걸 마이크로소프트가 가만히 잠자코 있을수는 없죠. 테크크런치만해도.. 구글 앤스센스 광고가 붙어있습니다. 이거 절대 무시못하죠.

덧말2: 사람 생각 비슷하다고.. 테크크런치의 리플들을 읽으니 왜 구글의 애드센스같은거 안만드냐고 하는데요.. 내가 보기에는 안만드는게 아니라.. 아직 못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구글이 장악한 시장인데.. 제대로 준비없이 나갔다가.. 마이크로소프트 욕만 더 먹습니다. 애드센스는 기술도 기술이지만.. 운영의 노하우도 못하죠. 하여튼 제가 보기에는.. 우선 자신들이 할수 있는 편안한 방법 먼저 찾은거 같네요.


덧말3
이미 Live Seach에서 아래의 화면이 등장했습니다.  발표예정에서 확정이 됐네요. 물론 아직 Advance08 컨퍼런스는 시작하지 않았습니다만..


http://search.live.com/cashback 한번 가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링크

2008/05/15 - [디지털 리더들] - 구글검색이 윈도우 매출 능가한다?
2008/05/09 - [디지털 리더들] - 구글, 왜 그렇게 야후에게 잘해줄까?
2008/05/20 - [디지털 리더들] - MS, 야후와 결혼 아닌 동거 원한다.!
2008/04/08 - [디지털 리더들] - 드디어 MS와 구글의 화끈한 경쟁이 시작되다!



댓글
  • 프로필사진 astraea m$ 에서 이렇게 할거라는 이야기 꽤 예전에도 들었던듯 싶은데...
    음.. 어쨌든 하나보군요;
    2008.05.21 16:19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오래전부터 돌았던 이야기인 만큼 거의 확정적이라고 생각되네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번 advance08에서 야심찬 계획을 발표한다니.. 여러가지고 내일이 기대되는군요. 2008.05.21 16:46 신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역시..무적 돈빨.. ms ㅡㅡ;; 2008.05.21 16:30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이번 광고시스템이야 언젠가 나올 수익모델이라고 봤습니다. 이미 네이버가 성공을 거뒀으니깐요. 하지만 좀 실망스럽기는 하네요. 너무 돈으로 밀고 가니깐요. 2008.05.21 16:47 신고
  • 프로필사진 아무 커미션이라... 한국처럼 시장이 작은 곳에서는 유저들에게 떨어질 고물은 얼마 안되겠네요. 2008.05.21 17:28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MS의 저런 광고전략이 에드센스처럼 더해져서.. 개인의 블로그에 MS의 광고를 올려놓을 수있는대신.. 물건을 구매할경우만 돈을 줄수 있을거 같네요. 하지만 한국에서는 거의 사는 사람이 없다죠.. 2008.05.21 19:19 신고
  • 프로필사진 wssplex 위 내용상으로만 본다면,.
    한마디로 인터리치, 링크프라이스 같은 제휴마케팅 이네요..;;
    2008.05.21 18:25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그렇죠. 근데 저건 시작인것 같아요. 저걸 계속 발전시키다가 마지막에 애드센스와 붙을것 같네요. 2008.05.21 19:20 신고
  • 프로필사진 웹초보 은근히 MS에게 어울리는 전략같은데요.. M$ 캐시백 ㅋㅋ 2008.05.21 19:10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돈이 있기때문에 가능한 전술이죠. 그나저나 RSS리더기에서만 뵙는데. 이렇게 리플로 만나니 반갑네요.^^;; 2008.05.21 19:20 신고
  • 프로필사진 강부자이들 제 생각은 약간 다름니다. 정말 대박아이디어 같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봤을 때 자신의 상품을 알리기 위해 드리는 노력은 정말 큰데 이 노력을 줄여주면서 적은 광고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상품 사는 사람입장에서 봤을 때 같은 물건이라도 더 깎아주는데서 검색해서 사겠죠.
    live.com이 약간 오픈마켓처럼 될 것 같군요. 상품들을 카타고리로 나누거나..등등..그리고 판매자들은 수수료 없이 대신에 캐쉬벡 금액정도만 책임지면 구지 홍보에 들 돈이 줄어드니깐 소비자와 판매자 둘다 윈윈 하는 전략 같습니다.
    사실 오픈마켓이은 수수료가 %단위로 붙기 때문에 장난이 아니고 네이버나 다음의 키워드, 오버츄어 광고도 장난 아니게 비싸거든여
    오히려 에드센스는 망해가는 것 같아여... 빨리 이미지 광고를 시작해야 될 듯 합니다. 아마존의 책 광고처럼 말이죠..
    2008.05.21 20:17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아무래도 이 서비스를 네이버 보고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빌게이츠가 한국에 와서 네이버를 보고서 확신하고 오케이 사인한것고 내맘대로 추측되네요. 다만 거기에 돈이 많으니 자신들이 받을 커미션을 캐쉬백으로 돌려주는거죠. 저도 구글이라고 말은 했지만. 정작 타격 입을 쪽은 이베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구글에게 이미지 광고는 확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닌텐도위가 꽤 효과가 있던걸로 압니다. 2008.05.21 20:56 신고
  • 프로필사진 지나가다 CPC(Cost Per Click)에서 CPA(Cost Per Action)으로의 변화는 앞으로 거스를수 없는 흐름인거 같습니다...

    그 흐름을 읽었는지 CPC 광고 시스템인 오버추어 창업자 빌 그로스도 CPA 광고 시스템인 스냅을 창업했었구요...

    구글은 그동안 뭐하고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이런 흐름을 M$가 놓칠리가 없겠죠...
    2008.05.21 20:50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미국은 모르겠지만.. 한국에서도 알라딘이라든가 몇몇업체가 시행중이기는 한국은 아직 클릭해서 물건을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클릭을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는 상품도 한정되어있구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의 본격적인 글로벌 광고 브랜드 런칭과 함께 당연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마이크로소프트가 손해볼것도 없고.. 이렇게 한보한보 전진하는거죠. 애드센스와는 거의 최종전의 성격으로 많이 준비하고 시작하겠죠. 2008.05.21 20:53 신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사실 이런 광고는 광고를 달고 있는 블로거에겐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해외의 파워블로거 분들은 정말 많은 방문자를 상대하니까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겠지만...국내의 제한된 환경에서의 효과는 거의 없을 듯합니다.
    아직까진 블로그 사용자에게도 어느정도 초점을 놓지지 않고 있는 구글이 낳을 듯하네요...
    광고를 달 사람이 없으면 광고주가 있어봤자죠.
    2008.05.22 05:39
  • 프로필사진 BlueFrontier 글 잘 읽었습니다. 안그래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야후를 M&A하려고 했던것도 끝내는 구글을 견제하기 위함인데, 그것이 실패로 돌아간 마당에서, 또 다른 전략을 내세워야 할텐데요. 우선, 구글의 애드센스 무력화시키기라... 그것도 광고주에게 건당 돈을 받는 것이 아닌, 팔린만큼에 대해서만 돈을 받는다... 이런거죠?
    마소니까 가능한것 같기도 하구요. 좋은 정보 잘 읽었습니다. 또 들릴게요.
    2008.05.22 11:29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08.05.22 13:33
  • 프로필사진 구골 블로거 포스팅의 상업적인 성격이 더욱짙어질것 같습니다.좋은글 잘읽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놀러오세요. http://icalus001.tistory.com/guestbook
    2008.05.23 15:47
  • 프로필사진 FreeUtil.KR 구글광고는 제품광고만 있는 것이 아니니까 제품 구매 후 캐쉬백 개념의 마소 광고만으로는 구글광고시장 잠식은 제한적... 2008.06.12 08:25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