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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등불

게임 아키텍쳐 & 디자인을 읽고

멀티라이터 2008. 3. 19. 00:19


게임 아키텍처 & 디자인게임 아키텍처 & 디자인 - 10점
앤드류 롤링스. 데이브 모리스 지음, 한쿨임팀 옮김/제우미디어
열광적인 지지를 받은 게임 디자인 계의 명저 『게임 아키텍처 앤 디자인』이 NEW EDITION이라는 부제와 함께 새로 태어났다. 『게임 아키텍처 앤 디자인 _ NEW EDITION』은 게임 밸런스, 게임 플레이, 팀 구성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포함해서 게임의 기본 컨셉에서 개발단계까지 모든 과정을 이끌어준다. 적절한 이야기 구성과 신선함 그리고 멋진 스타일의 글 솜씨는 교묘하지만 창조적으로 설명해준다. 평가 게임 기획에 관한 최고의 서적입니다. 게임 개발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합니다. 아이디어 구상에서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지요. 하지만 이책의 단점은 어렵다는 겁니다.. 기획책으로 시작하지만 어느새 전문 기술책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 게임 기획을 하겠다는 사람들이 책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물으면 저는 항상 이 책을 권합니다. 그런데 최근에 알았는데 그 사람들 대부분이 읽다가 포기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832페이지에 이르는 분량과 29000원이라는 가격은 무척 부담스러워 합니다. 그리고 게임 개발에 대한 팀관리와 기술적인 부분에서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게임 기획서 작성에 초점을 맞추어서 생각하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것이 사실입니다. 실제 예시로 제공하는 게임도 별로 재미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 책은 게임 기획자라면 언제가는 반드시 읽어야 할 책입니다. 다만 내가 하고 싶은건.. 읽다가 어렵다고 해서 너무 좌절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더 그렇게 힘들어 하는 책이지만.. 그렇다고 포기하는 책이 아니라.. 책상 한켠을 장식하면서 꾸준하게 봐야할 책입니다.
http://multiwriter.tistory.com2008-03-18T15:19:180.3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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