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일본에서 전격 판매중지된 삼성옴니아!

멀티라이터 2008. 11. 29. 16:31




안좋은 소식입니다. 삼성이 의욕적으로 발매한 삼성 옴니아가 일본에서 발매 중지되었다고 합니다. 삼성 옴니아 일부 제품중 일부가 통화 가능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통화 불능지역으로 표시되면서 통화와 통신이 되지 않는답니다. 현재 이런 이상 증상이 나타난 제품이 일부라는 것을 확인했지만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모르기 때문에 현재 정밀 조사중입니다. 이 증상이 고쳐질 동안 소프트뱅크는 삼성 옴니아의 판매를 일시 중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소식을 듣고서 정말 아차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이기사를 본게 사실은 "아이폰 킬러! 미국은 블랙베리 일본은 옴니아?" 이런 글을 쓰려고 관련글을 쓰다가 위의글을 발견했거든요.

우리나라 제품이 외국에서 대서특필되는 경우 거의 못봤습니다만 사실 삼성 옴니아는 예외적으로 해외 유수의 언론에서 여기저기 호평이 쏟아졌고 특히 스티브 발머가 옴니아 발매기념 행사에 참석하면서 큰 화제가 됐습니다.

특히 한국제품에 대해서는 냉대하던 일본 언론들이 유독 삼성 옴니아에 대해서는 많은 기사들이 쏟아졌고 일본네티즌들의 관심도 느껴졌거든요.  이는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사장이 옴니아에대해서 극찬을 해주고 신경을 써주었고 삼성도 이번기회에 일본시장을 노렸는지 정말 의욕적이라는 기분이 들더군요.

이를테면 사카모토 뉴이치의 CF의 경우 뉴욕에서 촬영했는데..  확실히 신경쓴 흔적이 보입니다. 아래 동영상 한번 감상해 보시죠.^^;;




참 괜찮지 않나요?  그러니 제가 아이폰 킬러! 미국은 블랙베리 일본은 옴니아? 이런 글을 포스팅할려고 열심히 준비중이었답니다. 게다가 삼성옴니아 발매일인 11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시부야에서 대규모 체험서비스 이벤트까지 여는것을 보고.. 삼성이 고급폰으로 일본을 공략할려고 작정한다 싶었고 .. 저 역시 일본에서의 삼성의 활약을 기대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건이 터지니 좀 허망하네요.  삼성 옴니아가 조금 잘팔린다 싶으면 노키아는 철수하고 삼성은 잘나간다 이런 글도 포스팅할 수 있겠다 싶었는데 말이죠.  그런데 일본소비자들의 특징중 하나가 제품에서 하자가 하나만 나오면 장점 아홉가지가 있었도 제품전체를 신뢰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일본제품이 불량품이 적고 튼튼하죠. 참고적으로 소니만 해도 전세계에서 통하지만 정작 일본 내에서는 소니타이머때문에 인기가 별로 없는걸로 압니다. 소니가 정작 일본에서 받는 평가를 보면  잔고장은 정말 싫어하더군요. 또 생각나는게 XBOX가 일본에서 발매될때입니다. 당시 일부 XBOX에서 게임 CD가 비정상적으로 긁히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자 일본언론에서 들불처럼 일어나서 이사실을 대서특필했고  XBOX가 불량품이라는 낙인이 찍혔죠.  나중에 XBOX가 일본에서 안팔린 여러 이유들을 봤는데 이때의 사건도 일조했다는 글을 읽은적이있습니다.   일본인들의 그런 특성을 생각해보면 이번 옴니아폰의 발매중지는 어쩌면 본격적으로 일본 휴대폰 시장을 공략하려는 삼성에게 치명적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끔 한국 시장이 테스트 베드라면서 아예 한국 소비자들을 베타테스터 취급을 하는데 그런 버릇이 일본에서는 절대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하여튼 또 이런거 보면서 느낀게..  뭔가 될려고 하면 모든게 일사천리로 풀리는데.. 안될때는 정말 안풀린다는 기분도 듭니다. 전세계에서 별 문제 없이 잘 사용되는게 하필 일본에서 안된다니..  노키아가 일본에서 철수한 마당에 삼성이 일본에서 잘나간다면 그야말로 세계제일로 우뚝설수도 있다는 이야기인데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빨리 사태가 잘 수습되서  "아이폰 킬러! 미국은 블랙베리 일본은 옴니아?"  이글을 포스팅할수 있게 해주세요~~ ^^;;
 
 
 덧말 : 외국에서 삼성 옴니아가 화제가 되고 있는건 확실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킬러 내가 하는 말이 아니라 비즈니스 위크에서 표현한 말입니다.

New Samsung Phone: a Real iPhone Killer?

이밖에도 해외 언론 많은 곳에서 아이폰 킬러 혹은 라이벌로 비교하는 기사들이 있습니다. 원래 기사가 마케팅적으로 그렇게 쓰는거 아니겠습니까? 그런건 알아서..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개인적으로 삼성 옴니아에 깊은 관심을 가졌던 이유는요.  몇달전 다음블로거 뉴스와 비슷한 Digg.com에서 삼성 옴니아 동영상이 큰 화제가 되는걸 봤습니다.  추천이 7770인데.. 이거 엄청난 숫자입니다. 최근에 이렇게 많은 추천 받는걸 거의 못봤습니다. 


화제가 된건 옴니아 개봉 동영상인데요.  직접 보십시오. 재미있습니다.  후회하지 않을겁니다.  ^^;;  해외에서는 성공적으로 잘 출시하고.. 정작 일본에 불량품이 들어갔다니.. 안타깝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