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1일 1식의 저자 나구모 요시노리는 우엉차에 대해 극찬한 책을 썼다.







한국에서 1일 1식의 저자로 유명한 일본인 의사 나구모 요시노리는 20년 젊어지는 우엉차 건강법이라는 책을 썼는데 50대인 그는 30대의 두뇌나이 38세, 뼈나이 28세 혈관나이 20세로 신체나이 20대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우엉차 덕분이라고 할정도로 우엉차를 극찬하고 있다.



2) 전영록이 우엉차를 최고의 차로 추천하다.






대장암에 걸렸던 전영록은 건강을 위해 온갖 차를 다 마셔보았다고 한다. 그런데 전영록은 우엉차만큼 좋은차가 없다고 한다. 우엉차를 먹을 때 한가지 조심해야 할 것은 혈압을 너무 많이 떨어뜨리는게 문제라고 하니 이 얼마나 대단한 차란 말인가?



3) 엄정화가 선택한 몸에 좋은 것





그동안 일 때문에 많은 고생을 했던 엄정화는 몸이 아픈 이후에 건강관리에 힘쓰게 되었는데 그런 그녀가 몸에 좋은 것을 먹기 위해 챙겨먹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우엉차라고 한다.


4) 갑상선 항진증 진단받은 유채영 건강관리를 위해 우엉차를 선택하다.







어느날부터 건강이 많이 나뻐졌음을 직감한 유채영은 건강검진 결과 갑상선 항진이라는 진단을 받고 그때부터 운동과 보양식등 건강관리에 힘쓰게 된다.  그는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데 운동을 한 후 에는 바로 우엉차를 마신다. 우엉차가 운동으로도 빠지지 않는 체내의 불순물을 빼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5) 우엉차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사포닌이 인삼보다 더 많이 들어가 있다.





아랍어로 비누라는 뜻을 사포닌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콜레스테롤과 지방 그리고 활성산소까지 제거를 해주기 때문에 비만과 노화 예방에도 좋다. 사포닌 성분덕분에 피지도 줄어들어서 피부결도 함께 좋아진다.



6) 우엉차는 식이섬유질이 풍부하다.





 우엉차는 셀룰로오스, 헤미셀룰로오스 등의 식이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고 위장속 수분을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변비에도 훌륭한 역할을 한다.


7) 다이어트와 당뇨에도 도움이 되는 이눌린





우엉차 안의 이눌린은 몸안의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부종과 다이어트 그리고 당뇨,신장에도 좋다.



8) 피부질활에도 도움을 준다. 




탄닌은 몸에 소염작용을 돕기 때문에 아토피, 건선, 습진, 두드러기 같은 피부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


9) 체력 보강에 좋다.





우엉에 들어있는 아르기닌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성장호르몬을 촉진하고 체력을 강화시켜준다.



10) 우엉차는 고기를 먹은 후에 먹으면 좋다.







우엉은 체내의 독소를 빼주기 때문에 특히 고기를 먹고 우엉차를 먹는게 좋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