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MS가 전화번호의 시대를 끝낸다?

멀티라이터 2008. 6. 2. 08: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널리스트이자 마이크로소프트 2.0으로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열에 오른 Mary-Jo Foley 가..
자신의 ZD-NET 블로그에...

코드네임 에코로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였다며 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에코의 핵심기능은 메신저 아이디로 휴대폰에 전화를 하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채팅을 할 수 있게 된다는겁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라이브 메신저로 상대방을 대화상대로 "초청"하고 이를 "허용"하면..
서로의 휴대폰 전화번호부에 메신저 ID가 기록됩니다.
(물론 옵션으로 휴대폰 번호를 설정해야겠죠.^^;;)

그런 후 휴대폰의 단축키로 등록해서 전화를 걸거나..
혹은 전화번호부 리스트에서 ID를 선택하고 버튼을 누르면 전화가 되는거죠.
메신저 주소만 알면 이제 상대의 전화번호를 몰라도 전화를 할수 있게 되는겁니다.
또한 상대가 메신저에 접속을 하고 있지 않아도.. 모바일로 자동으로 문자메시지가 보내집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내부에서는 테스트가 완료되었답니다.
이 서비스는 미국에서 이동통신사와 제휴를 통해서 빠르면 2008년 7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소식을 전한 글의 카테고리가 VOIP항목에 있던걸로 보아..
라이브 메신저의 VoIP 기능을 통해서 휴대폰에 전화도 할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빌게이츠가 일본에서 인터뷰를 했을때..

앞으로 상대의 전화번호를 몰라도 전화를 걸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했으니..
거의 확실한 정보라고 생각되네요.

제가 요즘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을 비교하는 재미에 빠져버렸는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서비스를 본후 구글에는 뭐 비슷한 서비스가 없나 생각을 해봤습니다.

한가지 있긴 합니다. 바로 그랜드 센트럴이죠.
그랜드 센트럴은 가상의 전화번호를 만들어서 자신의 휴대폰이나 집번호로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회사였는데 구글이 이를 인수했죠.가상의 전화번호의 장점은 자신의 진짜 전화번호를 밝힐필요 없으니.. 사생활 보호에 유리한점이 있죠.업무용으로 이용하는 전용 착신번호로 효용성이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에코 플랫폼도 업무용으로 쓰면 좋을것 같네요.
인터넷 블로그 같은데 휴대폰 번호 공개하기는 찜찜해도.. 이메일주소는 공개하듯이..
라이브메신저의 주소만 공개하면 훨씬 쉽게 연락이 가능하고 여러가지로 편리할것 같습니다.
(물론 시스템적으로 전화번호공개가 안되어야 하겠지만요.^^;;)

구글이 마이크로소프트와 야후의 합병에서 가장 비난하는게..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와 야후 메신저가 결합하면 사실상 시장을 독점한다는 건데요.

이번 라이브 메신저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대한 포부대로 전화번호없이 메신저 ID로만 전화를 거는 세상을 만들정도로의 강력한 서비스라면.. 구글도 그랜드 센트럴을 통해서 재빠르게 유사한 서비스가 나오리라 예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이 경쟁을 통해서 더 좋은 제품으로 버전업되기를 기대합니다. ^^;;


출처
http://blogs.zdnet.com/microsoft/?p=1420


댓글
  • 프로필사진 하모니s 음음..^^;
    개인적인 이야기입니다만...
    ID를 아는것만으로전화를 거는 것과

    그냥 전화번호를 아는것... ^^;
    결국.. 같은게.. 아닌.. 음.. 음...ㅋㅋㅋ
    2008.06.02 18:33 신고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메시전 주소로 연결만 되면 상대휴대폰번호를 몰라도 전화를 주고 받는다는 편리함이 있을것 같아요. 또 업무적으로 봤을때 명함에 휴대폰 번호적는건 우리나라만 그렇다고 하더군요. 그건 엄연히 사생활 침해라고 하는데.. 앞으로 수신전용으로 메신저 ID를 알려줄수도 있을것 같아요. 나중에 회사를 그만두면 자신의 전화번호 바꿀필요없이 메신저 ID만 바꾸면 되고 말이죠. 또한 휴대폰 번호가 바뀌어도 메신저 ID만 알면 전화번호가 바뀌어도 서로 연락이 가능해지지 않을까요? 그랜드 센트럴은 가상의 전화번호를 부여해서.. 사용자의 휴대폰번호가 바뀌어도 평생 하나의 전화번호로 관리할수가 있는데. 메신저 ID로 전화를 걸수 있다면 그랜드센트럴의 전략보다 한차원위가 아닐까요?그리고 그랜드 센트럴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은 홍보상 전화번호를 공개해야하는 자동차나 부동산 딜러라고 하더라구요. 그사람들은 자기의 진짜 번호공개하지 않고 그랜드 센트럴에서 부여하는 전화번호를 수신 전용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런식으로 자신의 진짜 휴대폰 번호는 생략하고 메신저 ID를 공개하는 사람도 생기겠죠. 그리고 전화받을 사람과 안받을 사람을 메신저로 관리할수도 있고.. 제대로만 구현된다면 편리한 이점들이 몇개 있을것 같아요. ^^;; 2008.06.02 20:50 신고
  • 프로필사진 하모니s 와우..ㅋ 장문의 글.. 감사감사 ^^
    듣고 보니 그런 편리함이 있군요..ㅋㅋ

    저도 일할때 왠만하면 제 폰 번호는 노출안하는데..
    이런식으로 되면 아주 편하겠군요 ㅋㅋ

    제 생각이 짧았다는 ㅠ
    2008.06.03 11:31 신고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제가 말한건 대신 폰회사에서.. 기밀을 유지해주던가.. 시스템적으로 지원을 해줘야할것 같아요.^^;; 저도 처음부터 생각한게 아니라 글을 쓰다가 떠오른 아이디어에요. 구글의 전략과 비교하면서 말이죠. 구글이 가상의 전화번호를 나눠주는데. 그이유가 사생활 보호거든요. 자신의 진짜 번호를 알려줄필요가 없다는건데. 그런측면에서 메신저ID로만 연결이 가능하다면.. 구글의 그랜드 센트럴보다 더 편리하다는 생각을 한거죠.^^;;;; 2008.06.04 01:25 신고
  • 프로필사진 헛소리한다..-- 윈도우 편한거 외엔 아직도 IE 영어주소로 치고있다...편리하다고 한게 언제냐...3년됫다..편리성 강조 아직도 먹힌다냐..마소야 마케팅 다른거 신선한거 워디없냐...다른것좀 써바 ...- _- 그리고 외 이리 용량은 먹는거냐...편리하다면 좀해결해봐라... 2008.06.02 21:06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첫술에 배부를수는 없죠. 만약에 전화번호 없이 메신저로만 전화를 걸수 있는 세상이 왔다고 칩시다. 그러기 위해서는 휴대폰 만큼이나 VOiP가 활성화 되어있어야 합니다. VoIP가 대중화 되는것만으로도 엄청난 진보라는 점을 생각해보세요. 2008.06.02 22:35 신고
  • 프로필사진 키리 모바일 VOIP가 아닌 이상 MS의 전략은 감흥이 없군요.
    메신져에 들어오는 모든 정보들이 핸드폰으로 오는 세상..
    암울합니다. ^^ 적당히 한계지워진 경계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지요.
    네이트의 정보알아내는 것때문에 시껍한걸요.

    커뮤니 케이션에서 icq를 첨 쓸때의 충격과 공포를 띄워준다던지, e-mail의 재발견을 해준 gmail이라던지. 현재 live 서비스도 도발적이고 참 좋긴 한데, 어디선가 본듯 만듯한 서비스들의 나열이라.
    2008.06.03 02:15
  • 프로필사진 멀티라이터 크게 보면 모바일 VoIP와 연결이 될것 같습니다. 저글에 있는 카테고리가 VoIp였으니깐요.^^;; 이번 에코를 웨이브1이라고 하는데.. 장기적으로 다양한 여러기능들이 있더라구요. 2008.06.04 01:23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