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우.. 오늘 digg.com을 가서 아주 놀랬습니다.

digg.com은 다음 블로거 뉴스처럼  네티즌들이 좋아하는 글에 추천을 해주면.. 이를 순위별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부분에서 선구자적인 회사로 항상 1등을 달리다가 얼마전 야후의 버즈에게 조금 밀렸더군요.

근데 digg.com은  블로거의 글만 아니라.  일반신문 기사에서 게시판 글 까지..

한마디로 모든 글에 추천을 달수 있는겁니다.

영어로 된 인터넷 글을 읽다보면.. digg.com으로된 표시를 볼수 있었을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gg.com을 가면 오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읽고 추천하는 글을 알수가 있어서 편리한 곳이죠.

근데 오늘 digg.com을 가니.. 삼성의 옴니아 폰이야기가 당당히 1위를 기록중이네요.

그것도 추천이 무려 6천회로 2등과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지금잠깐하는새에 숫자가 계속 올라가네요. 이렇게 빨리 추천올라가는것 처음 봅니다.

글의 제목은 위에 보이듯이 역사상 최고의 패키징이라는데요. 동영상인데... 아주 끝내줍니다.

유투브에서도 이미 난리가 난듯 싶네요.  1335명이 평가를 했는데 별이 다섯개고 이미 4일만에 이미 31만명이 감상을 했습니다. 이정도 수치라면 삼성이 조작할수 있는 영역은 아닌것 같네요.^^;; 아래의 동영상이 바로 그 화제와 문제의 동영상입니다. 한번 보세요. 말이 아니라 영상위주라서 딱 보면.. 왜 그렇게 인기인가 알수 있을겁니다. 정말 인터넷을 강타할 만큼 기가막힙니다.






애플과 닌텐도의 성공 요소중 하나는 화제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애플의 아이폰3g를 일부러 부셔버려서 사진을 올려도 아름답다면서 칭송하는 글이 올라오고 닌텐도의 경우 91세 할머니가 게임을 즐긴다는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지요. 이렇게 애플과 닌텐도는 매일매일 화제를 만들어 가고 또 그런만큼 브랜드 역시 특별해지는데요. 삼성은 비록훌륭한 제품이지만 화제성도 부족하고 그래서 감성적인 부분에서 부족하다고 봤는데.. 이렇게 오늘 미국과 전세계 네티즌을 움직이는 저 동영상을 보니 역시 삼성이 똑똑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되었든 저 동영상은 광고로 보입니다만.. 정말 오늘 하루 인터넷을 강타한것으로 보아 성공한 마케팅으로 자리잡게 되겠군요. 하여튼 삼성이 뭔가 다르긴 다르다고 인정할수 밖에 없습니다. 부족한 부분을 또 어느새 이렇게 만회하잖아요. 제가 요즘 매일 들어가는 digg.com에서 전체글에서 추천1위를 압도적으로 달리고 있으니.. 절로 삼성을 응원하게 되고.. 또 애플로 인해서 고가폰의 대명사 삼성이 큰 타격을 받으리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삼성이 옴니아폰을 들고 등장하니 또 새롭게 기대가 됩니다. 제발 한국에서 반쪽폰으로만 나오지 않기를 바라며.. 오늘 하루 삼성 덕분에 재미있게 시작합니다. 한국제품에 이렇게 열광적인거 처음봐서요.

좀더 많은 동영상을 보고 싶은 분들은 http://technivator.blogspot.com/을 방문하세요. 볼만한게 많이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