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곧(?) 등장할 멋진 하이브리드카 베스트 7

멀티라이터 2008. 9. 26. 13:47


MS NBC에서 지금은 살수 없지만 매력적인 하이브리드카 7 이라는 제목으로 그야말로 기대가 되는 하이브리드카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부제목은 도요타 퓨리어스가 시장을 바꾸고 있으며 자동차 메이커가 이에 반응중이다라는 글인데..  MS NBC에서 소개한 하이브리드 자동차들 한번 같이 볼까요?

1. Aptera's Typ-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처음에 우주선 보는줄 알았고 한참후에나 나올 차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동영상도 있는데요. 막상보면 좀 실망스럽습니다.^^;;  회사가 오토바이라고 하더니..  정말 그런 느낌입니다. 위의 자동차(?)는 최고 속도로 시간당 137KM로 달릴수 있으며  보통 집에 쓰는 소켓에 네시간 충전하면 190KM 까지 갈수가 있다고 합니다. 100KM가는데 0.7리터 밖에 들지 않아서 연료효율도 좋은 자동차입니다. Aptera's Typ-1은 전기로만 가는 모델의 경우 2만 6천 9달러이고 하이브리드 버전은 29,900달러입니다. 출시는 올 12월에 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Aptera's Typ-1 동영상 한번 감상해보시죠.^^;;


2. 이름이 정해지지 않은 혼다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자동차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년 4월에 혼다가 내놓을 제품으로 아직 이름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위의 사진은 2007년 10월에 찍힌 스파이 샷인데요구체적인 것은 올해 말에나 공개될것입니다. 혼다가 도요타의 프리우스에 정면으로 싸우기 위해서 내놓는 것으로 가격은 2만달러 이하로 판매될 예정이고  전세계 20만대 미국에서 10만대가 목표인 차량입니다.

3. 렉서스 하이브리드 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역시 제대로 공개된것은 없습니다. 다만 렉서스 버전을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회사의 사장인 와타나베가 밝힌것 뿐인데요 내년쯤에나 렉서스 하이브리드카가 나올것인데.. 도요타인 만큼 기대치가 큰것 같네요.





4. 시보레 볼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GM의 운명이 걸린 시보레 볼트는 2010 출시 예정으로 오직 전기충전만으로도 통근이 가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한번 충전하면 64KM까지 가는데요. 이는 미국인들의 평균 통근거리가 53K라는데 착한 한겁니다. M휘발유는 오직 배터리 충전시에만 사용됩니다. GM의 100주년 기념 파티에서 첫선을 보였을 만큼 GM이 가장 기대하는 차량이고 또 회사의 성패도 달린 중요한 모델입니다.

참고 자료: http://en.wikipedia.org/wiki/Chevrolet_Volt


5. 테슬라 로드스터 후속 모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번 충전으로 393 KM를 주행하는 놀라운 자동차 테슬라 로드스터의 제작사 테슬라 모터스는 이번에는 기존 버전에 가격을 절반으로 내리고 휘발유도 사용할수 있는 4인용 세단 하이브리드 카를 제작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회사가 기대되는 이유중에 하나는 구글의 창업자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페이지 그리고 페이팔의 창업자들이 대규모 자금을 투자하였고 철저히 실리콘 밸리식으로 자동차를 개발중이라는겁니다.  그동안 미국자동차회사가 많이 부진한데 과연 실리콘 밸리가 자동차업계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6. 포르쉐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버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르쉐 파나메라의 정보다 약간 공개됐고 발매는 내년에 되는 상황인데.. 2013년경에 나온다는 포르쉐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버전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네요. 최초의 4 도어 스포츠카 모델임에도 100KM의 거리를 운행하는 9리터 이하의 휘발유만 소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독일회사가 하이브리드보다는 100% 수소자동차나 전기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는데..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내놓는다는것 자체가 큰 전략의 변화로 볼수 있죠.


7. Venturi Astrolab의 태양열 자동차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6년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 태양열 자동차는 화학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최초의 상업용 자동차가 될것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해가 흐린날에는 이미 충전된 에너지로 70마일을 더 운전할수 있으며 최대 시속은 75마일에 이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회사에서는 이프로젝트를 중단했으며 만약에 이 차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충분히 모이면 한정판매를 할수 있다고 회사는 밝히고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