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파이더맨 너무나 잘 알고 계시죠? ^^;; 그런데 최초의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가 스파이더맨에 등장해서 화제입니다.  아래 표지를 보시죠?




합성이 아니랍니다. ^^;;  아래 만화에 스파이더맨과 함께 등장합니다.




내용은  오바마의 취임식때 가짜 오바마가 나타나서 스파이더맨이 이를 응징한다는 겁니다.  이렇게 오바마가 스파이더맨에 나올수 있었던건 오바마가 스파이더맨의 팬이라는 사실 덕분이라더군요. 어린시절부터 오바마는 스파이더맨 만화를 수집했다고 합니다. 이 사실을 알게된 스파이더맨의 출판사는 오바마를  전격적으로 만화 스파이더맨에 전격 출연 시켰답니다.  오바마는 스파이더맨과 배트맨을 좋아하는데 그들이 내적인 고통으로 방황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고 하는군요.  하여튼 재미있습니다.

사실 오바마를 미국 최초의 흑인대통령이라고 하지만..  미국 최초의 GEEK 혹은 NERDS라고 하는데.. 한마디로 오타쿠라는 뜻입니다.   첨단 휴대폰인 블랙베리에 빠져서 한시라도 블랙베리를 쓰지 않으면 불안감을 느낄정도라는 오바마..  재미있네요. 뭐랄까.. 기술과 문화에 대한 광적인 팬인 만큼 미국의 IT와 문화예술 부분의 발전은 더욱 가속화 되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