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새로운 아이팟 사진들이 대량 누출되다.

멀티라이터 2009. 7. 24. 16:20




대량으로 아이팟 사진들이 누출되었습니다. 너무많이 누출되어서 뭐 조작이라는 생각도 들지 않을정도록 생생한 사진들이 쏟아졌습니다.

유출 경로는 다 예상했다시피 중국의 케이스 제작 업체입니다.  예전에도 케이스를 근거로해서 이런저런 루머가 떠돌았는데. 이사진을 보니 완전히 확정된 느낌입니다. 

몇장의 사진을 더 감상하시고.. 본격적인 이야기를 계속 해볼까요?














이번세대의 아이팟의 특징은 카메라가 전면에 채용되는 것으로 보이네요. 아이팟 터치가 그동안 9월에 발표되었으니 그때가면 정확하게 알수 있곘죠?  하지만 이정도 사진을 보면 99% 확정이라고 생각 되네요. 제가 주목한 것은 아이팟 터치의 카메라가 한가운데 있다는 겁니다. 아이폰이 구석자리에 있는것과 대조되네요. 그리고 만약 진짜 조작이라면. 카메라 위치도 아이폰과 같아야 할텐데.. 저렇게 중앙에 있는것을 보니. 더욱 루머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아이팟 시리즈에서 전면적으로 카메라 채용을 채용함으로써 가장 걱정해야 할 회사는 카메라 전문회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

물론 카메라 업체들의 제품이 애플것보다 훨씬더 뛰어난 화질을 자랑하고 있지요. 그런데 MP3에서 보듯이 꼭 음질이 좋다고 해서 음악기기가 승리하는건 아니거든요. 사용자 편리성 그 자체를 무시할수는 없지요

플리커에 올라온 사진을 분석했더니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이 캐논 다음으로 2위라고 하더군요. 사실상 뚝딱이 카메라는 아이팟이 흡수할것 같고.. DSLR은 다른 시장을 형성할듯하네요.

아참 제가  맨처음에 한국에 3G가 나오면 무조건 먼저 살려고 했는데 .. 3GS 나올동안 기다리기로 결심한 동영상이 하나 있습니다.  오직 3GS로 찍은 뮤직비디오인데요. 저는 깜짝놀랬습니다.


 


어때요? 화질이 생각보다 괜찮지 않습니까? 사진도 300만화소지만.. 사진도 뚝딱이 카메라는 충분히 대처할수 있을것 같더군요.  만약 아이폰이 한국에서 정식 발매되면 저의 블로거도 달라질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밖에 나갈때 뭐 들고 다니는거 정말 귀찮아서.. 가방은 물론이거니와.. 지갑도 안들고 휴대폰과 카드만 들고 다니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아이폰이 나오면.. 이러저런 사진도 더 많이 찍게 될것이고.. 가끔 마음에 드는 사진도 블로거에 올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참..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CEO인 베조스는 너무 바뻐서 일기를 쓰지 못하는 대신 항상 카메라를 들고 이런저런 사진을 찍는다고 했는데.. 저도 베조스를 따라서.. 일기 대신 하루하루 사진을 찍어서.. 기록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  이런 거보면.. 애플의 아이폰은 우리의 일상생활자체를 많이 변화시킬것 같습니다.

유투브에서 동영상 업로드가 400% 늘었는데 그게 다 3GS덕분이라고 하니. 아이폰 3GS가 한국의 동영상에도 영향을 줄테고.. 또 한국 사람은 전철에 오랜시간 있으니.. 트위터나 미투데이같은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도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될듯하네요. 저도 아이폰 나오면 그때쯤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할 생각이거든요. 아이폰이 지금 세상을 계속 변화시키고 있다는 소식은 여기저기서 들리는데.. 한국은 그 아이폰을 이용해볼수도 없다니.. 좀 안타깝습니다. 얼마전에 뉴욕타임스에서 왜 일본 휴대폰 업체들이 해외에서 맥을 못추나 그런 기사를 내놓았는데요. 한마디로 이야기하면 폐쇄적인 시장이 되어서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버렸다는건데 이러다가 우리나라도 세계 글로벌 시장과 멀어져서 따로 발전하는게 아닐까 싶어서 조금 걱정됩니다. 

출처  Cult Of Ma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