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ilicon Alley Insider에서 스티브 잡스와 관련된 22 장의 사진을 통해서 그의 놀라운 삶을 정리한 글을 게시하였는데요. 그의 터닝 포인트를 사진으로 잘 설명하고 있는 것 같아서 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티브 잡스 어린시절의 집
스티브 잡스는 1955년 입양되어었으며 당시 과수원이었으나 현재는 실리콘 밸리가 된 지역에서 자라났습니다. 바로 저 집의 차고에서 애플이 시작되었습니다.
스티브가 스티브를 만나다
잡스는 공동차인 스티브 워즈니악을 홈스테드 고등학교를 다닐때 만나게 됩니다. 둘은 금새 친구가 되었고 여러 생각을 나누게 되지요.
잡스와 워즈니악의 1975년
잡스는 방과후에 워즈니악이 다녔던 HP에서 강의를 듣고 여름에는 아르바이트를 하게 됩니다. 리드대학을 중퇴한 잡스는 인도로 여행을 갔다온후 참석한 홈브루 컴퓨터에서 워즈니악을 다시 만납니다.
애플의 초창기
두명의 스티브 잡스는 자신들이 가장 소중하게 여겼던 물건을 판매해서 애플을 창업합니다. 잡스는 폭스바겐의 마이크로 버스를 워즈니악은 휴렛팩커드의 공학용 계산기를 팔아서 1300달러의 자금으로 회사를 시작합니다.
생각하라
잡스뒤의 슬로건 Think가 눈에 뜁니다. 나중에 잡스가 돌아올때 이 슬로건은 Think Different로 바뀌게 되지요. 이는 다른 방법으로 사물을 관찰하라는 고등학교 선생님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군요.
맥킨토시의 탄생
1984년 스티브 잡스는 매킨토시를 판매합니다. 최초의 그래픽 기반의 운영체제 역죠. 특히 슈퍼보올 경기에 단 한번 방영된 1984 광고는 전설이 되었습니다.
넥스트 창업
애플을 그만둔 잡스는 NeXT라는 새로운 회사를 창업합니다. 하드웨어 사업부는 금방 망하게 되지만 이때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애플의 OS X의 기본이 되지요. 애플이 거액을 들여서 NeXT를 인수한 것도 결국 운영체제 때문이었구요 OS X는 현재 맥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 결혼하다.
1991년 그의 나이 38살에 스탠포드 대학원생이었던 로렌스와 결혼합니다. 현재 그들은 세명의 아이를 두고 있습니다.
픽사는 잡스가 1986년 조지루카스로부터 매입한 회사입니다. 1995년 토이스토리가 개봉되어서 1억 9천 백만달러라는 수입을 얻었고 픽사는 즉시 주식을 공개합니다. 이때 스티브 잡스는 10억달러가 넘는 돈을 다시 벌게 됩니다.
맥월드 98
애플이 넥스트를 매입한 후 스티브는 다시 애플로 복귀합니다. 그리고 1998년 1월 맥월드에서 자신이 돌아온후 애플이 4천 500만달러의 수익을 얻었다면서 부활의 신호를 알립니다.
iMac: Hello
인터넷에 초점을 맞춘 아이맥은 플로피 디스크가 없고 대신 USB를 채택하여 많은 화제가 된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당시로 보면 매우 혁신적이었죠.
걸프 스트림
2000년 스티브 잡스는 회사 실적에 대한 성과급으로 천만주의 스톡 옵션을 받았고 걸프스트림 비행기를 공짜로 이용할수 있게 됩니다.
아이팟
아이팟은 스티브 잡스가 애플을 크게 변화시켰습니다. 단순히 IT 뿐만 아니라 뮤직산업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Stay Hungry. Stay Foolish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행한 저 연설은 너무나 유명하지요. 아마 한국에서는 스티브 잡스를 기억할때 바로 이연설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지저스 폰 2007
스티브 잡스의 뛰어난 쇼맨쉽으로 아이폰이 공개되는 순간입니다. 역시 그의 최고 순간에 키노트를 빼놓을수 없겠죠.
스티브 잡스 돌아오다.
건강상의 문제로 회사를 떠났던 스티브 잡스가 7월에 복귀하였죠. 그리고 그가 복귀한때를 맞춰서 발매된 아이폰 3GS는 일주일만에 백만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저위의 사진은 3GS가 발매될때 줄을 서고 있는 모습인데요. 한국에서 아이폰이 나올때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고.. 요즘 스티브 잡스가 모든 열정을 기울이는 아이타블릿이 어떻게 공개될지도 궁금합니다. 무엇보다도 9월 9일의 애플 행사에 스티브 잡스가 등장할지 그것도 관심사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