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이것이 바로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이다.!

멀티라이터 2008. 8. 31. 13:01


 빠르면 10월 늦어도 올 연말에 출시될것으로 예상되는 구글 안드로이드 폰의 실제 사진이 유출되었네요. 항상 사진이 유출되면 가짜냐 진쨔로 떠드는데.. 이번에는아예 그런 논쟁자체가 없고 그냥 진짜로 인정하는 분위기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처음으로 출시하는 이동통신사인 T-mobile마크가 선명하기 때문이죠.  아래 사진 보면 확실히 알수 있을겁니다. 제가 요즘  다음블로거뉴스와 비슷한 미국의 Digg.com을 자주가는데 이 기사 역시 1105회의 추천을 받아서 톱화면을 장식중입니다. 지금까지 나온 안드로이드폰 사진중에서 가장 실제와 근접한 모습으로 평가받고 있네요. 사진의 진짜 출처는 대만의 휴대폰관련 사이트입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폰은 대만의 HTC에서 제작중이고 드림이라는 이름으로 발매될 예정이기때문에 안드로이드폰의 사진이 대만에서 먼저 유출되는건 어쩌면 당연한 코스죠. 이미 유명 IT 정보 사이트인 Engadget 등에 보도되면서 이 사진이 휩쓸고있습니다.

근데 디자인만으로는 아이폰 3G에 비견될만하지는 않는데요. 디자인보다는 손안의 인터넷이라는 컨셉에 포커스를 맞춘것 같습니다. 과연 휴대폰을 놓고 싸우는 초일류 IT 기업들이 전쟁이 어떻게 될지.. 올 겨울 기대가됩니다.  구글의 CEO인 에릭슈미츠가 애플의 이사로 들어갈때만해도 두회사의 연합전선을 기대하면서 서로 상부상조할줄 알았는데 구글이 애플의 앱스토어를 본딴 안드로이드 마켓까지 선보이는 것을 보면.. 역시 기업세계에 영원한 친구도.. 영원한 적도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과거 같으면 대기업들이 여기저기 사업분야를 늘린다면서 문어발 확장이라고 했는데..
요즘 처럼 컨버전스 시대에는 한우물만 파는 시대는 끝났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닌텐도가 어느날 휴대폰을 만든다고 해도 전혀 놀랄것 같지 않네요. 그게 언제냐의 문제인데.. 너무 늦어도 안될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게.. 요즘 아이폰의 게임들의 퀄리티가 꽤 괜찮고.. 인기도 많거든요.

하드웨어로 성장한 애플, 소프트웨어로 천하를 장악한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의 강자 구글..

이들 세회사가 모바일분야에서 전면전을 벌이는 이모습.. 참 옆에서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흥미롭고 재미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아래는 안드로이드폰의 프로그램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위의 휴대폰 사진과 비교해서 보면 앞으로 안드로이드폰이 어떻게 나올지 잘 알수 있을것 같네요.



이렇게 모바일 시장을 가지고 싸우는거 보면 앞으로의 디지털 전쟁은 바로 모바일에 달려있다는데 확신을 가질수 있습니다. 이 모바일 전쟁에 참가한 사람들을 보면 손정의가 대표적이죠.앞으로 대세는 손안의 인터넷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자신의 모든것을 걸었죠. 손정의가 자기 재산을 차압당하는 수모까지 당하면서 보다폰을 인수한후 이동통신사 시장에 진출했고.. 처음에는 고전하는가 싶더니.. 요즘 손정의가 아주 잘나가고 있죠. .. 

지난번에도 똑같은 이야기를 한적이 있습니다만..

아직까지 많은분들이 그까이꺼 그작은 모바일 폰이 뭐~ 이렇게 생각하시더군요.

처음 애플이 개인용 컴퓨터시장에 진입했을때.. 당시 IBM이나 HP같은 회사들은 그 조금만한걸로 뭘하겠냐면서 비웃었다죠. 하버드 대학교를 나와서 애플의 직원이 되었던 트립호킨스라는 사람은 왜 좋은 대학나와서 그 조금만한 회사가 가냐고 사람들이 말렸습니다. 그후 트립호킨스는 애플의 성공덕분에 백만장자가 되고 오늘날 세계최고의 게임소프트웨어 회사인 EA를 창업합니다.근데 그사람이 현재 모바일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옆에서 고작 모바일 게임이 뭐냐고 잔뜩비웃었나 봅니다. 그러니깐 자신이 처음 애플컴퓨터에 갔을때도 정확히 그렇게 비웃었다는 거죠.  결국 손안의 인터넷을 잡는자가 천하를 차지하게 될겁니다. 천하를 얻기 위한 이 전쟁.. 그걸 이렇게 옆에서 지켜볼수 있으니 재미있네요. 근데 얼마전에 정말 재미있는 글을 하나봤습니다. 안드로이드는 1981년의 도스와 같다는거죠. 원래 애플이 개인용컴퓨터시장을 완전 장악했었죠. 그런데 그 애플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 DOS에 의해서 몰락의 길을 걷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하드웨어를 직접 만들지 않고 운영체제만 라이센스를 주었는데.. 현재 구글의 안드로이폰 전략과 일맥상통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흥미로운점이 많은데요. 아래의 사이트에서 한번 직접글을 읽어보십시오. 정말 재미있는 글입니다.

http://www.qts.co.kr/2587



덧말 : 저의 블로그에서는 IT와 게임에 관련된 흥미롭고 재미있는 각종 비하인드 스토리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구독을 결정하시는데 참고 할만한 관련 글들을 링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IT와 게임에관련된 글들을 지속적으로 연재할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2008/08/07 - [IT] - 협상의 달인 빌게이츠에게 배우자!
2008/07/01 - [게임] -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2008/07/06 - [IT] - 프리젠테이션의 달인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자!!
2008/07/12 - [IT] - 설득의 달인 손정의에게 배우자!!
2008/06/20 - [IT] - 기적의 승부사 애플과 닌텐도의 화려한 부활!
2008/04/13 - [IT] - 애플과 닌텐도에게 꼭 배워야 할 교훈!
2008/07/09 - [게임] - 스타크래프트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2008/05/09 - [IT] - 일본 최고 갑부 야마우치 히로시의 게임과 삶 풀스토리!
2008/05/18 - [IT] - 애플의 감성마케팅이 성공한 이유!
2008/07/03 - [IT] - 기획의 달인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자!
2008/05/12 - [IT] - 영화같은 스티브잡스의 삶과 사랑!
2008/06/26 - [게임] - 닌텐도 게임천재에게 배우는 행복의 의미
2008/06/23 - [IT] - 재미있는 블리자드의 창업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