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가상의 남자친구에 빠져든 일본 여심!

멀티라이터 2008. 9. 21. 08:38


일본에서는 웹 남자친구( http://web-kare.jp/
)  라는 서비스가 큰 화제가 되고 있고 있다는군요. 한미디로 설명하면 웹 기반으로 서비스되는 여성취향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인데 여기에 소셜 네트워킹 기능과 블로그 위젯 기능이 더해져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군요.

9월 10일에 서비스를 개시했는데 5일만에 회원수가 만명을 돌파했고 페이지뷰가 무려 350만에 이른답니다. 서비스 이튿날부터 밀려드는 접속자 때문에 다운되더니 바로 서비스 증설작업까지 진행중이랍니다. 바다건너 미국의 전문 IT 정보사이트인 테크 크런치에서  일본소녀들 센세이션: 가상 남자친구(Japanese Girl Sensation: Virtual Boyfriends (Webkare) )라는 타이틀로 아래 기사가 났으니.. 화제는 화제인가 봅니다.

이 게임은 핵심 컨셉은 여성의 “위안”입니다.  원래 링크씽크사는 블로그 애완동물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40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중이었는데 여기에서 얻게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할 게임을 생각하다가 “웹 남자친구”를 기획하게 되었고 단 6개월만에 제작완료하고 서비스중입니다. 사실 그림도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아니고 친구에게 부탁해서 그림을 그렸고 성우구하기도 힘들었는데.. 그런 열악한 상황에서 만든 웹서비스지만 입소문을 타고 대박조짐이 보이는 군요. 이 서비스를 기획한 사람이 들려주는 재미난 에피스도가 있는데. 젊은 여성의 어머니가 어느날 남자친구가 생겼다고 자랑하길래 무엇일인가 하고 놀랬는데 알고 봤더니 Web-Kare 서비스에서 남자친구를 만들었다는 이야기 였다는군요. 그런데 회사가 밝힌바에 의하면  서비스 이용자의 절대다수는 20대로 52%가 되고 두번째로는30대로18%을 그리고 의외로 10대15%밖에 안되는군요. 다마고치 열풍이 10대로부터 시작됐는데 이건 좀 어른취향의 게임이 되는듯 합니다. ^^;;

이 게임의 방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남자 캐릭터중에서 한명을 고르면 그가 바로 남자친구가 되는거죠. 캐릭터를 잠시 설명해드리면 왼쪽에서부터 학생회장으로 공부를 잘하는 모범생 스타일, 두번째가 농구부원으로 운동은 잘하지만 공부를 못하고요, 세번째가 전형적인 문제아, 그리고 네번째는 학교 선생님입니다. ^^;;  그런데 꼭 처음부터 캐릭터를 고를 필요가 없답니다.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벤트가 진행되고 남자캐릭터를 선택할수도 있으니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대화나 행동을 선택하면서 상태캐릭터로부터 호감도를 상승시켜야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위에처럼 특별한 이벤트가 나오거나...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대사가 나옵니다. 호감도가 높아지면 그 만큼 더 다정하고 친절하게 대해주는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처음 선택한 남자캐릭터로 끝까지 가는게 아니라 언제든지 게임 진행을 하면서 남자친구를 바꿀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취미가 비슷한 사람끼리 연결도 시켜주고 트위터나 me2day처럼 짦은 개인의 생각을 공유할수 있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도 수행합니다. 일종의 미니블로그라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웹 남자친구를 위젯으로 붙일수 있기 까지 하는등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소셜네트워킹과 블로그가 합쳐진 서비스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진화될지 궁금하군요.

현재 "웹 남자친구"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대사를 공모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남자캐릭터를 추가할 예정이며  10월에는 휴대폰으로도 이 서비스를 만나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휴대폰과 연동이 된다면 정말 재미난 현상이 발생할것 같군요. 언제어디서나 가상의 남자친구를 만나볼수 있으니깐 말이죠.^^:; 혹시 여성들만 위한 게임이라서 섭섭하신 분들 있으신가요? ^^;; 걱정 마세요.남자들을 위한 게임도 기획중에 있으니깐요.^^;;


출처

http://www.techcrunch.com/2008/09/20/webkare-a-girls-only-combination-of-social-network-and-dating-game-from-japan/
http://v.japan.cnet.com/news/article/story/0,2000067548,20380417,00.htm
http://www.excite.co.jp/News/release/atpress_9220.html

 




덧말: 안녕하세요. 저의 블로그에서는 게임과 관련되 재미있고 흥미로운 각종 비하인드 스토리를 연재중입니다. 아래 몇개의 글을 링크하오니 참고하시고.. 자주 놀러와주세요. RSS 구독까지 해주신다면 더욱 감사하지요.^^;;

2008/09/02 - [게임] - 블리자드의 워크래프트 탄생비화!
2008/08/28 - [게임] - 블리자드가 갈수록 특별취급받는 이유!
2008/07/14 - [게임] - "마리오" 탄생 비화!
2008/06/23 - [게임] - 블리자드 창업 비하인드 스토리
2008/07/15 - [게임] - 너무나 감동적인 '심시티' 탄생 비화!!
2008/07/22 - [게임] - 가슴 찡한 '심즈' 감동 탄생 비화!!
2008/07/09 - [게임] - 스타크래프트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2008/09/09 - [IT] - 소니의 플레이 스테이션 탄생 비화!
2008/03/26 - [게임] - 슈퍼 마리오와 젤다의 전설을 만든 게임의 신 미야모토 시게루
2008/04/11 - [게임] - 닌텐도 위(Wii), 이렇게 만들어 졌다! (탄생비화)
2008/05/14 - [게임] - 닌텐도 위핏, 이렇게 만들어졌다!(탄생비화)
2008/05/09 - [IT] - 일본 최고 갑부 야마우치 히로시의 게임과 삶 풀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