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날 닌텐도 성공의 일등공신이라고 할수 있는 "마리오"와 "젤다의 전설" 기획자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의 게임천재 미야모토 시게루는 음악에 비틀즈가 있고 영화에 스티븐 스필버그가 있다면 게임에는 미야모토시게루가 있다고 할정도로 최고중에 최고로 치는 분이죠. 위의 동영상을 보면 그분이 게임계에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 알수 있을겁니다.개인적으로 가장 감동적으로 생각하는 장면입니다.

근데 이분이 게임을 개발하는 방식이 자신의 즐거웠던 경험을 게임으로 구현하는 것입니다.

어린시절에 친구들과 들판을 달렸던 유년시절의 추억을 통해서..

달리기의 상쾌함을 게임으로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를 개발하였는데...

2008년 기준으로 시리즈 전체가 4억장 이상으로 판매하여 게임 역사상 최고 많이 팔린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등극하게 됩니다.

그런데 미야모토 시게루가 어린시절 살던 동네에는 산이 하나 있었답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산에서 이른바 탐정놀이를 하면서 놀았답니다.  동굴을 돌아다니면서 무슨 보물이 없나 그런 탐험을 즐겼는데..

바로 그 추억을 되살려서 "젤다의 전설"을 만들어 냈죠.

젤다의 전설 시리즈중에 하나인 젤다의 전설 오카리나는 일본 최고의게임잡지인 패미통에서 최초로 10점 만점을 받았고.. 지금까지 나왔던 게임들중에서 전체 평점이 1등을 달릴정도로.. 그야말로 게임의 전설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미야모토 시게루가 자신의 어린시절에서만 소재를 찾는게 아니라 현재 자신의 취미를 게임으로 만들어 내서 대히트를 기록중입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있었고 전세계적으로 천만장 신화에 빛나는 닌텐독스 있잖습니까? 그게 사실은 아이들과 함께 개를 길렀던 즐거웠던 기억을 게임으로 구현한것이었습니다.

아이들의 환경을 위해서 정원을 가꾸는 취미를 가지게 되었는데..
역시 이때의 재미난 경험을 피크민이라는 게임으로 만들어서 역시 수백만장을 판매했죠..

닌텐도 DS의 킬러타이틀로 역시 수천만장이 판매된 두뇌트레이닝 DS 역시..
미야모토 시게루가 취미로 퍼즐을 즐기다가 생각해낸 게임입니다.

최근에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닌텐도 위핏 있잖습니까?
그거 역시 미야모토시게루가 매일 책상에 앉아있으니.. 살이 찌게 되었고...

살을 빼기 위해서 온갖 운동을 즐겼는데... 그때 문득 이런 생각이 떠오릅니다.

"건강해지는게 바로 재미있는 것이다."

미야모토 시게루가 체중계에 올라가서 몸무게를 잴때 가족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것을 깨달은 그는 바로 그 체중계에 아이디어를 얻고 닌텐도 위핏을 개발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취미를 게임으로 만들어서 수많은 히트작을 만들어 내니...

어느덧 미야모토 시게루의 취미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가 되었는데요.

아쉽게도 닌텐도에서는 미야모토 시게루의 취미를 공개적으로 밝히지 말라는 지시가 내려졌습니다.미야모토 시게루의 취미를 알면 닌텐도의 전략(?)까지 밝혀지니 비밀이 되버린것같습니다.
(출처: http://business.timesonline.co.uk/tol/business/industry_sectors/technology/article4488157.ece)

참 취미가 일급비밀인 닌텐도 게임천재 미야모토 시게루 참 흥미롭지 않습니까?

미야모토 시게루는 스스로 재미있지 않으면 자신의 게임을 재미있게 하는 사람은 없을것이라면서..정말 적극적으로 뭐 재미난거 없나 .. 찾아다니는 분이죠.

이분을 보면 게임의 최대 매력은 자신의 즐거웠던 경험을 다른 사람에게 그대로 전달할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쉽게도 한국은 시장에서 성공한 게임을 벤치마킹하면서 개발을 하는데.. 이러니 닌텐도처럼 창의적인게임이 등장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얼른 한국에도 미야모토 시게루 같은 거장이 나타나서...즐거웠던 추억을 게임으로 착착 만들어 내는 그런 게임전도사가 나타났으면 좋겠습니다.

위에 동영상에서 미야모토 시게루가 환영받듯이 그런 열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킬수 있는.. 게임개발자...
조금 웃기는 소리지만.. 박태환을 보면서 우리나라도 곧 등장하리라고 봅니다.
불과 4년전만해도 한국은 수영에서 안된다는 소리 지겹게 들었지만.. 지금 이렇게 금메달까지 따지 않습니까??

한국 한다면 할수 있습니다. ^^;;;

덧말: 안녕하세요. 작가 김정남입니다. 저의 블로그에서는 게임과 관련된 흥미롭고 재미있는 각종 비하인드 스토리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구독을 결정하시는데 참고 할만한 관련 글들을 링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게임과 관련된 글들을 지속적으로 연재할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2008/07/30 - [게임] - 파이널 판타지 감동 탄생 비화!
2008/07/22 - [게임] - 가슴 찡한 '심즈' 감동 탄생 비화!!
2008/07/15 - [게임] - 너무나 감동적인 '심시티' 탄생 비화!!
2008/07/14 - [게임] - "마리오" 탄생 비화!
2008/05/14 - [게임] - 닌텐도 위핏, 이렇게 만들어졌다!(탄생비화)
2008/04/11 - [게임] - 닌텐도 위(Wii), 이렇게 만들어 졌다! (탄생비화)
2008/07/09 - [게임] - 스타크래프트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2008/07/01 - [게임] -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2008/06/25 - [게임] - 블리자드에게도 암흑시대가 있었다.
2008/06/23 - [IT] - 재미있는 블리자드의 창업스토리
2008/06/20 - [IT] - 기적의 승부사 애플과 닌텐도의 화려한 부활!


댓글